어니컴, 공공솔루션마켓에서 IMQA·제니퍼·셀파 연동…전 계층 모니터링 사업 확대

Photo Image

어니컴(대표 이석호)은 22일 신도림 디큐브시티호텔에서 열린 '제14회 공공솔루션마켓'에 참가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성능 모니터링 솔루션 'IMQA'를 소개했다.

특히 어니컴은 자사 솔루션 'IMQA'와 제니퍼소프트 '제니퍼'·셀파소프트 '셀파' 등 3사 솔루션을 연계한 Mobile-Was-DB 전 계층 모니터링, 엔드 투 엔드 모니터링 솔루션을 선보여 주목을 끌었다. '제니퍼'는 실시간 성능 모니터링 솔루션, '셀파'는 데이터베이스(DB) 모니터링 솔루션이다.

이번 공공솔루션마켓에서 어니컴 등 3사는 전 계층 모니터링이란 새로운 가치를 효율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고객 전달 메시지, 부스 구성, 디자인 등 모든 준비 과정에서도 긴밀하게 협업했다.

어니컴·제니퍼소프트·셀파소프트 등 3사는 각 분야에서 최고의 기술력을 갖춘 솔루션들을 연계, 그동안 외산 솔루션이 내세웠던 전 계층 장애 연관 관계 분석과 정확한 문제원인 파악이 국산 솔루션에서도 가능한 것으로 기대했다.

이석호 어니컴 대표는 “모니터링 솔루션은 빠르게 변화하는 IT환경 속에서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고객에게 최적 모니터링 환경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면서 “공공솔루션마켓 참가를 기반으로 정부와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한 전 계층 모니터링 솔루션 사업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권상희기자 shkwon@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