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레몬, 금융상품추천·종합자산관리 등 전 금융서비스 담은 '레몬커넥트' 론칭

Photo Image

디레몬이 인슈어테크에 이어 핀테크까지 플랫폼 서비스 영역을 넓힌다.

인슈어테크 기업 디레몬은 내장형(embedded) 보험플랫폼인 '레몬커넥트' 개발을 완료하고 서비스한다고 22일 밝혔다.

레몬커넥트는 검색엔진기술(스크래핑), 수집된 보험 빅데이터의 표준화 및 정제, 맵핑 알고리즘 등을 담은 맞춤형 토탈 임베디드 보험플랫폼 서비스다.

우선 레몬커넥트에서는 디레몬이 제공 중인 월납입보험료, 해지환급금, 납입기간, 계약자·피보험자 정보, 담보별 보장금액 및 보험료, 보험계약대출 정보 등 보험계약별 상세조회가 가능하다. 또 고객 직업, 소득, 부양가족 등 기본정보를 기반으로 한 과부족 보험분석 및 보험 추천, 숨은보험금(미청구·휴면보험금) 찾기, 연금가입현황 조회 및 노후 진단 등의 서비스가 제공된다.

이 플랫폼은 방카슈랑스 채널을 운영 중인 은행, 펀드상품을 운용하는 증권사, 이용자 결제정보를 기반으로 가입 가능성이 큰 상품 추천이 가능한 포인트·카드사 및 페이사, 디지털 가계부를 비롯한 개인재무관리 솔루션 등 모든 고객 기반 플랫폼에서도 연동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고객은 보험 리모델링, 은퇴 설계, 투자상품 제안 등 원스톱 '개인종합자산관리서비스(PFM)'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명기준 디레몬 대표는 “보험 조회, 보험료 비교, 보험 추천 등 플랫폼 내 보험서비스 운영은 전문적인 보험지식과 다양한 케이스 보험데이터에 대한 높은 이해도, 다년간의 운영 노하우가 필요한 영역”이라면서 “레몬커넥트는 단기간 내 파트너사의 자체 브랜드로 제공 가능한 보험플랫폼으로, 파트너사의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또 하나의 기회로 작용할 것으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박윤호기자 yuno@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