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Image
서비스를 시연하고 있는 카디오헬스케어 박희재 CEO

블록체인 헬스케어 플랫폼 카디오코인(대표 박희재)는 지난 6월 25일 프랑스 도핀대학교 경영대학 MBA 학생들을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성황리 개최했다.
 
인천 송도 카디오헬스케어 본사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프랑스 최상위 경영대학으로 손꼽히는 도핀대 MBA 과정의 학생 30여명을 한국으로 직접 초청하여 진행되었다. 도핀대학은 1968년에 설립되어 현재 1만여명의 학생수를 보유한 교육기관이다.
 
카디오헬스케어는 이날 행사에서 플랫폼 소개는 물론 비즈니스 모델 및 카디오헬스케어가 도모할 금융/보험시장 혁신 등에 대해 소개하기도 했다. 특히 블록체인 업계에서 이례적으로 기술 및 개발분야 외 금융, 경영분야 인재들과 함께하는 행사로 눈길을 끌기도 했다.
 
행사에 참가한 한 학생은 “평소 블록체인을 통한 금융산업의 변화에 대해 관심이 높았던 만큼 이번 본사 방문은 매우 유익했다”며, “해당 플랫폼이 가져올 보험산업의 변화와 청사진에 크게 공감하며, 프랑스 및 유럽에도 하루 빨리 론칭되기를 바란다”고 언급했다.
 
박희재 대표는 “카디오헬스케어를 주요 케이스스터디로 선정하여 먼 한국까지 방문해준 도핀대 경영대학에 고마움을 표하는 바이다”라며, “프랑스 및 유럽 금융산업의 중심이 될 도핀대 MBA 학생들에게 긍정적인 대안모델을 제시한 것 같아 매우 만족한다”고 전했다.
 
해당 플랫폼은 블록체인과 예방의학, 헬스케어, IoT, 핀테크 기술을 결합해 탄생한 건강증진형 보상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운동량 및 건강관리 정도와 비례하여 암호화폐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정보 조작이 쉬웠던 기존 블록체인 헬스케어 플랫폼과 달리 독자개발한 측정기기인 ‘엑서-마이너(Exer-Miner)’를 통해 정확하고 투명한 운동정보를 확보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 (on-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