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신러닝·빅데이터 분석 기업 위세아이텍(대표 김종현)은 빅데이터 다차원 분석 시각화 도구 '와이즈 인텔리전스'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와이즈 인텔리전스'는 기업 내 정형·비정형 데이터를 다양한 관점에서 분석하고 핵심 관리 지표를 대시보드 형태로 구성, 제공하는 빅데이터 다차원 분석 시각화 도구다. 사용자는 특정 IT 부서를 거치지 않아도 필요한 데이터를 온라인상에서 직접 조회할 수 있고 필터링·검색 등 기능을 활용해 정보에 보다 빠르게 접근,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또한, 자주 분석하는 형태의 데이터는 집합을 생성하고 이후 저장한 집합을 불러와 분석하는 기능과 드래그 앤 드롭 기반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사용자별 맞춤 대시보드·보고서 제공 등 사용자 편의를 위해 다양한 기능을 탑재했다.
위세아이텍 측은 “고도화된 데이터 분석기술과 시각화 성능은 기업의 효과적인 의사결정을 이끌어 낸다”면서 “GS인증 획득으로 기술력과 안정성을 인정받은 와이즈인텔리전스가 비즈니스 경쟁력 확보를 위한 필수 도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GS인증은 국산 SW에 대한 기능 적합성, 성능 효율성, 사용성, 신뢰성 등에 대한 시험을 수행해 품질을 인정받은 제품에 부여하는 것으로 인증 획득 시 공공기관 우선구매 대상 제품으로 지정된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