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Image

큐브시스템 (대표 김동오)는 디지털 상품권 발행 및 상품권 거래 서비스 전문 기업 ㈜엔버(대표 이광용)와 지분 투자 및 자사 블록체인 기술인 큐브체인을 엔버의 전체 서비스 사업 영역에 적용하기로 큐브시스템의 본사에서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에 따라 엔버에 대한 지분 투자 및 엔버의 사업 영역에 큐브체인을 적용함으로써 향후 파이프라인의 글로벌 권리와 수익을 함께 공유하게 된다.

블록체인 기술업체 큐브시스템㈜은 디지털 상품권 발행과 상품권 거래 서비스 영역 전문 ㈜엔버에 지분을 투자 함으로써 블록체인 기술 기반 e커머스 분야에서의 큐브체인 입지 강화에 나섰다.

엔버는 고객의 쇼핑몰을 구축해주고 거래에 필요한 중개 솔루션을 제공하는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으며 기업 마케팅을 위한 디지털 상품권의 발행과 거래를 주 사업으로 하고 있는 e커머스 분야의 다크 호스 기업으로 알려졌다.

엔버의 쿠쿠다스 앱은 개인 간 모바일 상품권 및 지류 상품권의 안전 거래를 돕고 내게 필요한 상품권으로 교환하거나 매매 할 수 있는 개인과 기업을 위한 상품권 거래 서비스 앱으로써 결제 후 빠른 거래를 진행하며 계좌 및 본인 인증이 완료된 사용자만 판매 가능하고 마일리지 충전 및 거래 건별 판매자, 구매자 간 1:1 대화가 가능한 ‘쿠스챗’ 을 지원 함으로써 서로 믿을 수 있고 간편하게 상품권을 거래 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엔버는 국내외 게임업체 아이템이나 서비스 사업자들의 온라인 상품권과 같은 디지털상품에 대하여 큐브체인 기반으로 거래 할 수 있도록 계획 함으로써 행보가 주목 되고 있다.

큐브체인은 제 4세대 블록체인 기술을 표방하고 있는 블록체인 기술개발 전문 업체로써 24개의 트랜젝션 풀에서 블록을 동시에 생성함으로써 TPS처리 속도와 블록 생성시간을 혁신적으로 개선하였고, 특수블록을 사용하여 전체 블록사이즈가 커지더라도 처리 속도에 영향을 주지 않게 빠르게 블록을 검색 접근하는 고유의 알고리즘으로 차세대 블록체인 기술이라는 평을 듣고 있다.

엔버의 이광용대표는 “큐브체인은 기존의 블록체인 기술에서 볼 수 없었던 대용량 데이터의 신속한 처리와 이중 암호화 기술을 기반으로 사용자와 거래를 안전하게 증명 할 수 있는 기술이기 때문에 향후 상품권과 같은 디지털 거래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큐브체인 김동오대표는 “e커머스분야에서 온라인 거래자들의 신원 증명과 거래 상품의 진위 여부는 가장 중요한 항목이며, 이것을 새로운 블록체인 기술인 큐브체인을 적용하여 보다 빠르고 안전하게 상호간의 거래를 지원하게 한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고 말했다.


한편, 큐브체인은 현재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 중에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김은희 기자 (ke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