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따오, 10년 만에 BI 및 패키지 리뉴얼

Photo Image
비어케이_칭따오_신규 BI 및 패키지

칭따오가 10년 만에 BI와 패키지 디자인을 리뉴얼했다고 19일 밝혔다.

새롭게 디자인된 BI와 패키지는 1903년 시작된 칭따오의 115년 역사와 정통성은 간직하면서, 중국을 넘어 한국과 일본, 미국 등 100여 개 국에서 사랑받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로서의 비전을 시각화한 점이 특징이다.

칭따오 영문 로고를 강조해 글로벌 맥주로서의 자부심과 비전을, 칭따오의 상징색인 녹색과 붉은색을 감각적으로 적용해 칭따오만의 프리미엄을 표현했다. 또한, 칭따오 맥주가 써내려 온 역사와 전통을 상징하는 '칭따오 라이언'을 심벌마크 양쪽에 배치했다.

새로운 BI와 패키지 디자인은 칭따오 병맥주와 캔맥주 전 제품에 순차 적용되며, 우리나라에서는 3월부터 구매할 수 있다. 칭따오는 BI와 패키지 리뉴얼을 시작으로 다양한 부문에서 활발한 브랜드 마케팅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올 초에는 배우 정상훈과 4년 연속 모델 계약을 체결했고, 1월에는 '칭따오 2018 무술년 기념 스페셜 에디션'을 국내에서 디자인해 선보였다. 국내에는 출시된 적 없는 은은한 푸른빛의 알루미늄 보틀로 한정 판매되는 제품이었을 뿐만 아니라, 모델인 정상훈이 스페셜 에디션 홍보를 위해 다양한 개들과 함께 등장하는 '복맥 뮤직비디오'도 제작되어 출시 직후 온라인 커뮤니티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중심으로 인기몰이를 한 바 있다.

칭따오는 스포츠 분야에서의 브랜드 활동을 강화해나가기 위해 최근 '수원삼성블루윙즈'와 3년 연속 공식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 또한 오는 4월 개최될 뮤직 페스티벌인 '힙합플레이야 페스티벌'과 '해브 어 나이스 데이'의 스폰서 브랜드로 참여해 따뜻한 봄날 음악을 사랑하는 페스티벌 마니아들과도 만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국내 소비자의 다양한 입맛 취향을 고려해 신제품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비어케이 관계자는 “이번 BI 및 패키지 리뉴얼을 시작으로 다양하고 적극적인 브랜드 마케팅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며 “아울러 칭따오 고유의 밝고 친근한 이미지로 소비자에게 보다 더 가깝게 다가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주현 유통 전문기자 jhjh13@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