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외선 강한 여름, 천연탈모방지샴푸 성분 확인 후 선택

Photo Image

여름에는 강한 자외선과 미세먼지로 인해 탈모치료 및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할 시기다. 특히 미세먼지는 건강에 악영향을 미치는 유해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탈모 등을 악화시키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여성, 남성 진행 상태에 다르지만 대기오염으로 인한 미세먼지가 두피 모공을 막아 정수리탈모, 원형탈모, 대머리, 지루성두피염 등이 발생된다. 이에 천연식물성분이 함유 된 탈모방지샴푸를 선택해 노폐물을 제거하려는 남성, 여성들이 늘어나고 있다.

미세먼지가 많은 날에는 외출 후 천연탈모방지샴푸를 사용해 두피에 쌓인 먼지와 노폐물을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지루성두피염, 대머리 등 탈모예방를 위해 자외선이 강한 여름철에 사용 할 수 있는 탈모방지샴푸 의약외품 등 자신에게 잘 맞는 제품을 선택이 필요하다.

테라피션 관계자는 “탈모관리샴푸 의약외품 선택 시 두피건강에 기여 할 수 있는 천연식물성분 한방샴푸 등이 적합하다”며 “비듬샴푸를 선택 할 때에도 적절하다”고 말했다.

테라피션은 어성초, 녹차 등 두피 자극을 감소시키는 자연유래성분 추출물이 함유된 중•지성용 녹모수 샴푸의 경우 내츄럴 딥 클렌징 샴푸로, 민감•건성용 퓨어마일드 그린티 샴푸의 경우 내츄럴 릴랙싱 샴푸로 각각 리뉴얼했다.

이는 합성계면활성제가 아닌 탈모방지 기능성 원료와 천연식물성분이 다량으로 업그레이드 된 음이온계면활성제를 사용한 샴푸 제품이다.

이 업체 관계자는 “머리숱 많아지는 법을 찾고 있다면 자신의 두피타입에 적절한 천연샴푸인지 확인 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합성계면활성제가 아닌 음이온계면활성제를 사용한 천연식물성분 샴푸제품을 선택 할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박기태 기자 (pkt@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