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여성기업인협회-주한 파라과이 대사관, MOU 체결

IT여성기업인협회(KIBWA)와 주한 파라과이 대사관은 16일 파라과이 대사관에서 IT분야 비즈니스 협력과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Photo Image
허영희 IT여성기업인협회 수석부회장, 라울 실베로 실바그니 주한 파라과이대사, 김현주 IT여성기업인협회장, 이소영 IT여성기업인협회 수석부회장(왼쪽부터)이 IT분야 비즈니스 협력과 산업발전을 위한 MOU를 교환했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IT여성기업 해외진출 지원, IT분야 연구 및 교육 등 IT산업발전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파라과이는 통신인프라 개선을 추진해 인터넷과 이동통신 보급률(작년 기준 이동통신 보급률 106%)이 비약적으로 증대되는 추세다. 올해부터 2021년까지 센트럴주 등에서 스마트시티 5개시, 30억 달러 규모의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라울 실베로 실바그니 주한 파라과이 대사는 “업무협약을 계기로 한국 IT여성기업이 파라과이 스마트시티, 파라과이 전자정부 등 많은 분야에 진출하기를 희망하며, IT여성기업인협회가 중요한 역할을 담당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현주 IT여성기업인협회장은 “IT여성기업인협회가 한국IT기업의 파라과이 시장의 거점 및 안내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상호 ‘윈-윈’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명희 기업/정책 전문기자 noprint@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