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SW상품대상 추천작에는 엑스레이 보안 검색장비 운용 전문가 양성에 활용하는 웹 기반 교육용 솔루션이 소개됐다. 효율적인 물품·물류 공급 업체 선정을 돕는 비딩 소프트웨어도 출품됐다. 비밀번호 없이 간편하게 PC에서 로그인하는 본인인증 솔루션이 추천작에 함께 올랐다.

지안테크(대표 안지영) ‘X-Ray 보안 교육 솔루션’은 공항 등 주요 시설에서 운용하는 엑스레이 보안검색 장비 활용 전문가 양성 제품이다. 실제 현장에서 쓰이는 엑스레이 판독 화면과 같은 콘텐츠를 교육에 적용했다. HTML5 등 표준 기술을 적용한 웹 기반 솔루션이다. PC 환경이나 OS에 관계없이 이용 가능하다.

티투엘(대표 김재희) ‘스마트rfx_로지스틱스’는 비효율적 물류비 구조와 업체 선정 과정을 개선하는 솔루션이다. 물류 사업 발주부터 최종 계약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손쉽게 파악하도록 돕는다. 견적과 조건 등 한눈에 비교분석한다. 관련 데이터 통합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쿠노소프트(대표 조장관) ‘S2K로그인’은 아이디와 비밀번호 입력 없이 스마트폰 추가 인증으로 PC에서 계정 접속을 구현한다. 슬라이딩 방식으로 편의성을 높였다. SMS 문자 인증과 ARS 인증 등 기존 본인 확인 방식을 대체하는 솔루션이다.

박정은기자 je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