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인, 부동산직거래 사이트 `방빼` 내달 2일 오픈

모바인(대표 이용석)은 부동산업체와 고객을 온라인에서 실시간으로 연결해주는 부동산직거래사이트 ‘세상의 모든 부동산, 방빼(이하 ‘방빼’)를 내달 2일 오픈한다고 29일 밝혔다.

Photo Image
모바인 부동산직거래서비스 `방빼`

방빼는 서울·수도권 공인중개사사무소와 협력해 만들어진 부동산매물 실시간 거래 사이트다. 매물 분야는 원룸, 투룸, 3룸, 오피스텔, 아파트, 주상복합, 주택, 빌라, 상가, 사무실 등 다양하다. 대리운전업체나 증권사에서 이용하는 실시간 확인 시스템과 비슷한 실시간 중개 서비스를 도입했다. 매물등록 비용이 무료로 매물등록 개수는 제한이 없다.

방빼의 가장 큰 경쟁력은 바로 ‘역거래’ 방식이 적용된 ‘양?향 당장구함 푸시 매칭 서비스’다. 단순히 고객들이 사이트에서 매물을 확인하는 것이 아닌 고객이 찾는 매물을 가진 중개사사무소가 먼저 고객에게 소개한다. 이용금액은 중개사사무소가 고객 요청정보 열람 시 지불하는 100원(건당)이 전부다. 회사 측은 예를 들어 1건의 열람 금액으로 매물거래가 바로 성사되면 중개사사무소는 수십 배의 이윤을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용석 사장은 “직방, 다방, 방콜 등 부동산앱이 큰 인기를 얻는 것에 한발 더 나아가 공인중개사사무소들이 비용 부담 없이 매물을 소개하고 고객들이 원하는 매물을 바로 구할 수 있게 새로운 부동산중개시스템을 선보일 것”이라고 포부를 전했다.


김명희기자 noprint@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