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엑스포 부산 2014] 행사구성은 어떻게....조선해양SW 등 6개 공동관 마련

관련 통계자료 다운로드 IT 엑스포 부산 2014년 전시관 구성

‘IT엑스포 부산 2014’는 벡스코 제2 전시장 1층 4F홀이 전시 공간이다. 제2 전시장 1층 4A~4E홀과 3층 전체는 월드IT쇼(WIS)의 전시장으로 사용된다.

벡스코 제1 전시장 전체는 ITU전권회의 총회와 그룹별 회의 장소 및 미팅 장소로 쓰인다. 이에 따라 관람객의 주요 동선은 제1 전시장 ITU전권회의를 시작으로 제2 전시장의 WIS와 IT엑스포 부산으로 이어질 전망이다.

Photo Image

IT엑스포 부산 전시장인 4F홀은 6개 공동관과 비즈니스 라운지로 구성돼 있다.

입구에 들어서면 맨 앞에 좌우에 조선해양SW관과 SW융합관이 자리하고, 그 뒤로 ICT융합관, 스마트콘텐츠관, 정책관, 제품 홍보관이 이어진다.

조선해양SW관은 부산의 주력산업인 조선해양과 IT·SW를 융합한 기술과 제품을 전시 소개한다. 토탈소프트뱅크, 캐드윈시스템 등 9개 기업이 참가했다.

SW융합관은 NIPA의 각종 지역 SW지원사업의 수혜를 입은 중소IT기업 및 창업 초기 기업의 SW제품을 전시한다. 아이피엘, 리얼타임테크 등 18개 기업 20부스 규모다. 최근 시작한 정부 지원 SW융합클러스터 사업 소개 부스도 마련돼 있다.

ICT융합관은 코노텍 등 부산정보기술협회 회원사 중심의 17개 기업이 참가해 IT 틈새 시장을 겨냥한 아이디어 기술과 제품을 선보인다. 주요 참가기업은 쿠키, 오스코나, 불스브로드밴드, 셀파시스템 등이다.

스마트콘텐츠관의 주요 전시품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등 스마트 기기 기반의 콘텐츠와 솔루션이다. 에이지스마트와 동서대 앱창작터 등 24개 기업 및 대학이 참가하고 있다.

제품 홍보관은 한국크레아 등 5개 기업이 투사형 전자칠판 등 자체 개발 상품을 전시 판매한다.

정책관에는 NIPA와 한국저작권원회가 IT관련 지원사업과 정책을 소개한다.


표-IT엑스포 부산 2014 전시관 구성

*자료 : 부산정보산업진흥원

[IT엑스포 부산 2014] 행사구성은 어떻게....조선해양SW 등 6개 공동관 마련

부산=임동식기자 dsl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