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환학생 토플, 휴학하고 단기간 달성하자

Photo Image

최근 교환학생을 선호하는 학생들이 늘고 있는 추세다.

이는 교환학생 제도가 학점 연계가 가능한데다 해외 경험까지 쌓을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교환학생 기회를 잡기 위해선 외국대학에서 학점 이수할 수 있는 영어 실력이 뒷받침 되어야하기 때문에 높은 토플 점수는 필수다.

요즘 이런 어학공부나 스펙을 위해 휴학을 택하는 사례가 많은 가운데, 특히 토익과 토플 점수를 높이기 위해 휴학한 뒤 단기간에 스파르타로 점수 달성하는 친구들이 많다.

토플은 리딩/ 리스닝/ 스피킹/ 라이팅으로 구성되어있는데, 어려운 토플 시험도 체계적인 학습이 뒷받침 된다면 충분히 노려볼만 하다.

토플 기출 어휘 2600여개를 하루에 200개씩 매일 테스트를 진행해서 가장 기본이 되는 단어부터 체계적으로 학습하게 해주는 어셔어학원 관계자는 “최근 높은 토플 점수를 목표로 준비하는 학생은 늘고 있는데 그만큼 토플 준비하다 포기하는 학생도 늘고 있는 점이 안타깝다”며, “가장 기본이 되는 단어와 문법을 바탕으로 매일 강도 있게 공부하다 보면, 공부에 문외한 사람도 충분히 토플 80점 이상 노려볼 수 있다”고 전했다.

공부할 때 가장 중요한 건 나를 이끌어주고 통제할 수 있는 사람에 역할이 중요한데, 여기에 공부하는 습관과 버릇을 들어주어 토플 점수를 올려주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위해 많은 학생들이 토플학원을 알아보는 경우가 많은데, 잘못 선택했다간 시간과 비용만 날릴 수 있어 깐깐히 알아보고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토플전문학원 어셔어학원 수강생 A씨는, "오전부터 밤 10시까지 매니저샘 관리하에 면학분위기가 조성된 토플학원 환경에서 공부에 집중 할 수 있었던 부분이 토플 100점대로 끌어올릴 수 있었던 가장 큰 비결"이라며, “핸드폰 수거 뿐 만 아니라 체계적인 출결관리로 면학분위기를 조성하고 통제해 주는 토플 학원 선택이 원하는 점수를 낼 수 있었던 비결”이라고 뒤뜸했다.

한편 토플전문학원 어셔어학원(www.usher.co.kr)은 휴학을 준비하고 어학시험을 생각하지만 이번 방학기간 토플 공부를 소홀히 했거나 기간을 놓쳐서 준비를 못한 학생들은 이번 기회에 휴학과 동시에 스팩과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을 만드는 것 또한 토플 점수 올리는 대책 방안이라 전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