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마이크로SD]SK C&C

SK C&C(대표 정철길)는 저가형 제품과 고급형 제품 2종을 한국은행에서 열린 시연회에서 처음 공개했다. 이 회사는 마이크로SD에 스마트카드의 기본 표준인 ISO 7816에 호환되는 6핀 패드를 구현했다. 신용카드 발급장치와 호환이 가능하도록 개발, 특허출원까지 마쳤다. SK C&C는 구글 등 글로벌 기업에 납품하는 TSM 기반을 구축하고 있다. 이를 통해 마이크로SD를 활용한 에코시스템 구축에 가장 발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Photo Image

보급 사업에 가장 큰 걸림돌로 작용하는 금융마이크로SD 칩의 가격 부담을 대폭 낮춰 금융권과의 공조체제를 갖출 계획이다. 또 기존 발급장비와의 호환성을 확보하고, 기존 모바일금융 결제 고객의 UX를 유지하고, 불필요한 사회적 비용을 절감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제품 공급에 나설 계획이다.

특히 국내보다 표준이 먼저 완료된 중국시장에 진출하고, 해외 시장 개척에도 나설 방침이다. SK C&C 관계자는 “기존 발급장비와 호환성을 갖춰 다양한 에코 시스템 구현이 가능하다”며 “국내와 중국시장 공략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향후 금융마이크로SD를 활용해 DRM, 출입카드, 소상공인 대상의 가맹점 결제, 저장장치 시장에도 진출할 예정이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