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만테크(대표 이영필)가 대만 PC업체 기가바이트그룹의 지스타일과 3D 노트북 필터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총 공급물량은 3000대 규모다. 공급되는 제품은 세계적인 판매망을 가진 기가바이트사가 내달 8월 전 세계 출시 예정인 15.6인치 3D 노트북에 들어가는 편광방식의 패널 3D 필터 제품이다.
이 제품은 편광필터 방식을 채택해 기존 셔터 타입(Shutter Type) 대비 뛰어난 3D효과와 가격 경쟁력을 갖췄다. 아이패드 출시 등으로 위축되고 있는 노트북 시장의 새로운 수익 창출의 제품이 될 것이라는 기대다. 이영필 대표는 “아바타에서부터 최근 슈렉 포에버까지 헐리웃 3D혁명이 본격화 되면서 영화와 방송, 게임 등 사회 문화 전반에 3D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면서 “3D편광필터 원천기술을 바탕으로 PC모니터와 검안기기, 노트북은 물론, 교육과 영화, 의료, 군사, 아케이드 게임기 등 다양한 산업으로의 3D 상용화를 단계적으로 추진 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잘만테크는 기가바이트 외에도 글로벌 유수의 대형 노트북 제조 및 판매업체들과 공급 협상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기가바이트사는 1986년에 설립된 대만 메인보드와 PC 제조업체로 전 세계에 8500명의 직원을 두고 있다. 지난해 매출 14억달러와 세계시장 점유율 14%을 차지했다.
박태준기자 gaius@etnews.co.kr
전자 많이 본 뉴스
-
1
삼성전기, 글로벌 빅테크에 카메라부품 공급 임박
-
2
두산에너빌리티, 美 빅테크에 가스터빈 3기 공급
-
3
삼성전자 '엑시노스 2600' 공개…“NPU 성능 2배 향상”
-
4
차세대 AI 메모리 '소캠2' 시장 열린다…삼성전자, 엔비디아에 샘플 출하
-
5
두산, SK실트론 인수한다…“우선협상대상자 선정”
-
6
한화오션, LNG운반석 7척 수주…2.6조 규모
-
7
한화시스템, 美 시장 진출…보잉 F-15 항전장비 공급
-
8
AI 수요 올라탄 마이크론, 분기 최대 실적 또 경신
-
9
LG엔솔, 9.6조 포드 배터리 공급 계약 해지
-
10
유일에너테크, 각형·LFP 장비 사업 진출…“내년 신규 수주 1000억 목표”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