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가 안경 없이 3차원(3D)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닌텐도DS 게임기를 내놓는다.
닌텐도는 23일 “내년 3분기 3D 게임을 할 수 있는 ‘닌텐도3DS’를 출시할 예정”이라며 “오는 6월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리는 게임쇼 ‘E3’에서 구체적인 사항과 판매 가격 등을 밝히겠다”고 발표했다.
닌텐도3DS는 지난 2004년 발매된 닌텐도DS 시리즈의 후속작이다. 특수안경 등 별도 도구 없이 3D 게임과 영상을 이용할 수 있는 게 가장 큰 특징으로 꼽힌다. 이전 버전인 DS 시리즈와 호환도 가능해 DS용 게임도 즐길 수 있다.
닌텐도 관계자는 “닌텐도3DS 관련 소프트웨어 개발에 다양한 업체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일본에서만 3000만대, 전세계에서 총1억2500만대가 판매(2009년 12월 말 기준)된 닌텐도DS가 3D로 다시 태어나면서 3D 게임 시장이 다시 주목받을 것으로 보인다. 소니 역시 플레이스테이션3(PS3)의 소프트웨어를 업그레이드해 3D를 지원하고 다양한 게임을 선보일 계획이다.
퍼시픽크레스트시큐리티스의 에반 윌슨 애널리스트는 “게임 분야에 3D가 확산하지 못한 가장 큰 이유는 안경”이라며 “닌텐도가 이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3D 게임시장의 전망이 밝아졌다”고 분석했다.
황지혜기자 gotit@etnews.co.kr
국제 많이 본 뉴스
-
1
드디어 '화면 속' 들어가나… 아이폰18 프로, 내장형 페이스 ID 적용 전망
-
2
“페이스ID 없다”… 폴더블 아이폰, 터치ID 선택한 이유는?
-
3
네 개의 다리로 산을 등반하는 '짐승형 로봇' 등장
-
4
승무원 채용 탈락하자 가짜 유니폼 입고 비행기 탑승 성공한 20대 여성
-
5
과학 유튜버, 코카콜라 맛 화학적 재현 성공…특유 뒷맛까지 완벽
-
6
속보베네수엘라 임시 대통령 “트럼프와 통화…협력의제 논의”
-
7
실종된 日 여성, 단골 술집 벽 안에서 시신 발견… 범인은 사장
-
8
연봉 3억으로는 아이 키우기 힘들어서?… 보육비 '전액 지원' 한다는 샌프란시스코
-
9
“못생겼다” 놀림받던 여성의 13년 노력?... 성형 없이 3만장 셀카로 인생을 바꾸다
-
10
살해한 이웃 집에서 살면서 피해자 카드·차량으로 생활한 美 10대 살인범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