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크루넷, 웹2.0 기반 검색엔진 나왔다

Photo Image
3D 기반의 검색엔진 ‘서치인비주얼’을 통해 검색한 결과를 화면에 나타낸 모습.

인크루넷(대표 양명희 www.inclunet.com)은 웹 2.0 기반의 검색엔진 ‘서치인’시리즈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인크루넷이 자체 개발한 오픈 소스인 고성능 정보검색 라이브러리 ‘루씬(Lucene)’을 채택했다.

서치인 시리즈는 기업용 검색엔진 ‘서치인’과 3D 기반의 검색엔진 ‘서치인비주얼’, 의미 기반의 연관 검색엔진 ‘서치인온톨로지’로 구성돼 있다.

대기업이나 공공기관, 대형 포털 사이트 등에서 기존의 검색 엔진과 연동해 이용할 수 있도록 별도의 컴포넌트로 제품화했다.

서치인은 뉴스, 블로그, 지식 등 웹 사이트 검색은 물론, 기업내부의 모든 검색자료, 대용량 첨부문서, 이미지, 음악, 동영상 등 멀티미디어 자료를 통합적으로 검색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서치인비주얼은 마치 슬라이드를 펼쳐보듯 파워풀한 이미지의 검색 목록을 제공한다. 목차는 물론 저장된 DB까지 3D 기반의 시각적 효과를 높인 웹북 형태로 제공한다. 이미지, 오디오, 동영상, 문서 및 모든 파일을 별도의 소프트웨어나 추가 작업 없이 비주얼하게 제공한다.

서치인온톨로지는 온톨로지 기술이 적용된 추론 기반의 지능형 정보 검색 엔진이다. 기존 키워드 방식의 검색에서 한 발 더 나아가 검색어의 의미를 파악해 가장 적합한 검색 결과물을 가장 근접한 단어순으로 연관지어 볼 수 있도록 시각화해 제공한다. 찾고자 하는 의미의 정확한 검색어를 모르더라도 연관된 검색어를 통해 원하는 검색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양명희 사장은 “현재 통계청과 수자원공사 등 국내 주요 공공기관과 제품 공급에 따른 협상을 진행중에 있다”며 “서치인 비주얼 검색엔진의 경우 국내 대형 포털을 대상으로 마케팅 활동을 본격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대전=신선미기자 smshin@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