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 풀턴 이노베이션과 무선 전력 개발 협력

TI코리아(대표 손영석 www.tikorea.co.kr)는 전원코드 없이 휴대형 기기를 충전할 수 있는 효율적인 무선 전력 솔루션의 개발을 가속화시키기 위해 풀턴 이노베이션(Fulton Innovation 이하 풀턴)과 협력한다고 발표했다.

TI의 반도체 기술을 통해 비용과 보드 공간을 최소화한다. 또한 휴대전화에서 노트북 컴퓨터에 이르는 전력 툴과 기타 충전 애플리케이션 등 저/중/고전력 애플리케이션에서 풀턴의 eCoupled 기술 기반 전력 전달 및 충전 시스템의 시장 출시 기간을 가속화한다.

협력의 일환으로 다중, 가변 부하 조건 및 공간 구성 하에서 전력 전달을 최적화시키는 특허 기술인 eCoupled 유도 무선 전력 기술을 지원하는 TI의 IC가 설계될 수 있다. 이 IC 기반의 솔루션은 각기 다른 충전 전압을 필요로 하는 기기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범용 전력 공급원을 개발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TI의 전원관리 사업부의 선임 부사장인 스티브 앤더슨(Steve Anderson)씨는 “풀턴의 eCoupled 기술은 매우 흥미로우며, 상업용/산업용/소비가전용 제조업체들이 기기에 전력을 전달하는 방법을 변화시킬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제공한다”면서 “사용자들은 이전에 없었던 새롭고 편리한 방법으로 휴대전화, 헤드셋, 랩톱을 충전할 수 있다”고 말했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