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컨설팅]주요업체 소개-LG CNS

 LG CNS(대표 신재철 www.lgcns.com) 컨설팅사업부문인 엔트루컨설팅 파트너즈(부문장 홍성완 상무)는 1991년 설립돼 IT 컨설팅 및 SI 사업 최일선에서 핵심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

 엔트루 컨설팅은 설립 이후 ‘Best Service, Best Clients’라는 슬로건으로 IT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해 왔으며, 국내 정상급 컨설팅업체로 자리매김한 위상에 걸맞게 2004년 11월 새로운 비전 ‘Leading Innovation Partner’를 발표했다.

 엔트루컨설팅은 그동안 2300건 이상의 컨설팅 사업을 수행하면서 광범위한 영역에서 경험과 지식을 무기로 국내 컨설팅 업계를 리딩하고 있다. 가장 중요한 자산인 전문인력은 다양한 분야의 경험과 학위를 소지한 산업 및 솔루션 전문가 250여 명으로 구성돼 있다. 이들 중 15%는 박사, 70%는 석사 학위소지자며, 이 가운데 26%는 해외 학위소지자다.

 엔트루컨설팅은 다양한 산업 및 솔루션 영역에 대한 전략 컨설팅, 프로세스 혁신 컨설팅, IT컨설팅 서비스 및 전략적 아웃소싱 서비스 등 토털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엔트루 컨설팅이 제공하는 서비스는 크게 산업영역과 솔루션 영역으로 구분된다.

 산업 영역에서는 제조, 공공, 금융, 물류, 서비스 및 통신 등의 다양하고 전문화된 산업별 IT 컨설팅을 수행 중이다. 솔루션 영역으로는 최근 기업에서 화두가 되고 있는 핵심 솔루션으로 기업의 전사적인 성과 관리를 위한 CPM(Corporate Performance Management), 업무 프로세스 자동화, 최적화 및 통합화를 위한 BPM, 기업 공급 체인 관리를 위한 SCM, 전사적인 자원의 흐름에 대한 관리를 위한 로지스틱스 및 IT 영역의 관리체계 효율화를 위한 IT 거버넌스 영역을 중심으로 외국계 컨설팅 업체를 능가하는 솔루션 기반의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인터뷰> 신재철 LG CNS 사장

 “엔트루컨설팅은 SI 기업의 문제 해결사로서의 역할에서 과감히 벗어나 명실공히 글로벌 컨설팅 업체와 대등한 입장에서 경쟁을 하는 전문 컨설팅 업체의 길을 가고 있습니다.”

 엔트루컨설팅은 전략 컨설팅에서부터 시스템 구축을 위한 IT 컨설팅까지 전 영역에서 살아있는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컨설팅 업체로 평가받고 있다는 게 신재철 사장의 설명이다.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고객의 입장에서 무엇이 필요한지를 사전에 파악하고, 고객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서비스 제공 노력도 기울이고 있다.

 “정보화 전략 수립을 위한 ISP 및 EA 영역의 지속적인 서비스 제공 및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한 프로세스 혁신(PI)과 핵심 솔루션 영역을 중심으로 고객사의 경영 환경에 가장 최적화된 해결안을 제시함으로써 외국계 컨설팅 업체가 해결하지 못하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글로벌 환경 변화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국내외의 환경 변화를 사전에 파악해 고객 중심의 부가가치 서비스를 중점적으로 제공해 나가겠다는 게 엔트루컨설팅의 목표다.

  최정훈기자@전자신문, jhchoi@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