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코리아(대표 차인덕)는 22일 LCD TV 수준의 화질을 자랑하는 노트북PC 코스미오 브랜드 론칭에 이어 오는 10월 PC, TV, 오디오, DVD리코더를 하나로 통합한 코스미오 노트북PC를 국내 시장에서 판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로써 도시바는 지난 89년 처음 출시한 새틀라이트(Satellite), 테크라(Tecra), 포테제(Portege)에 이어 총 4가지의 멀티 노트북PC 브랜드를 사용하게 된다.
‘코스미오(Qosmio)’는 영어 ‘cosmos’와 ‘my’를 뜻하는 이탈리아 ‘mio’의 합성어로 ‘나만의 공간(My Cosmos)’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코스미오 노트북PC는 ‘고선명 클리어슈퍼뷰 LCD 기술’(High Luminance Clear SpuerView LCD Technology)을 적용, 기존 LCD TV를 능가하는 600칸델라의 화면 밝기를 자랑한다.
또한 코스미오는 기존 노트북과 달리 윈도우 부팅 없이 DVD를 비롯해 각종 동영상 콘텐츠를 바로 시청할 수 있는 ‘코스미오 플레이어(QosmioPlayer)’ 기능을 내장했다.
차인덕 도시바코리아 사장은 “지금은 인터넷과 TV방송, 개인 동영상 등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들이 쏟아지고 있는 시대”라며 “도시바는 이런 추세에 발맞춰 ‘코스미오’와 같이 AV 기능을 갖춘 통합형 노트북으로 사용자들에게 다가할 것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원석기자@전자신문, stone201@
많이 본 뉴스
-
1
정보보호기업 10곳 중 3곳, 인재 확보 어렵다…인력 부족 토로
-
2
“12분만에 완충” DGIST, 1000번 이상 활용 가능한 차세대 리튬-황전지 개발
-
3
최상목 “국무총리 탄핵소추로 금융·외환시장 불확실성 증가”
-
4
삼성전자 반도체, 연말 성과급 '연봉 12~16%' 책정
-
5
한덕수 대행도 탄핵… 與 '권한쟁의심판·가처분' 野 “정부·여당 무책임”
-
6
우원식 “韓 탄핵소추안은 국무총리 탄핵안”… 의결정족수 151석으로 판단
-
7
美 우주비행사 2명 “이러다 우주 미아될라” [숏폼]
-
8
日 '암호화폐 보유 불가능' 공식화…韓 '정책 검토' 목소리
-
9
“인력 확보는 속도전”…SK하이닉스, 패스트 트랙 채용 실시
-
10
단통법, 10년만에 폐지…내년 6월부터 시행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