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파일>대우전자 김치냉장고 진품 편

 김치냉장고의 특징을 코믹한 비교광고로 표현한 CF가 등장했다.

 대우전자의 김치냉장고 ‘진품’ 편은 제품 구입에 만족하는 황현정과 그녀를 부러워하는 김원희를 대비시키는 기법을 사용, 쌀 보관기능을 갖춘 대우 김치냉장고의 실용성을 집중적으로 부각시키고 있다.

 특히 대우전자는 경쟁사 제품과 차별화된 쌀 보관기능 등 실용성을 부각시키기 위해 제품의 기능을 중심으로 한 비교광고기법을 동원했다.

 대우 콤비김장고 진품은 4칸 콤비 스타일로 칸칸마다 온도가 맞춰져 연중 365일 사용자가 자유롭게 내용물을 보관할 수 있으며 4칸 모두 김치가 가장 맛있는 영하 1도에서 김치를 보관할 수 있다. 또 썰림냉동은 영하 7도, 야채·과일은 3도, 냉동식품은 영하 18도, 쌀은 10도로 음식에 따라 최적의 온도로 보관할 수 있다.

 이 때문에 김장철에는 4칸 모두 김치, 집들이에는 4칸 따로, 휴가철에는 절전기능으로 쌀 한 칸만 쓸 수 있다.

 이번 CF에서 황현정은 시기와 장소에 따라 활용할 수 있는 다용도 기능의 진품 김치냉장고를 ‘자랑스러워 하는 여자’로 등장하며, 김원희는 ‘진품을 부러워하는 여자’ 로 등장해 황현정과 연기대결을 벌인다.

 삼성전자 하우젠과 다맛이 각각 브랜드 이미지와 기술을 강조하고 LG전자 1124가 김치맛을 마케팅 포인트로 활용하는 것에 비해 대우전자는 이번 CF를 통해 다용도 기능의 우수성을 알리는 데 승부수를 띄웠다.

 코믹연기의 달인인 김원희는 코믹한 표정과 몸짓으로 그녀 특유의 진가를 발휘했고, 비연기자인 황현정도 김원희 못지않은 연기 실력을 뽐냈다는 평이다.

   <김원석기자 stone201@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