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김유채)은 벤처기업의 글로벌화와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세계 주요 지역에서 벤처기업의 도우미 역할을 담당할 사업수행기관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선정된 사업수행기관은 벤처기업에 대한 컨설팅·마케팅·기술협력·투자알선·현지법인 설립·정보제공 등의 지원과 중진공이 지급하는 정부 보조금의 집행 및 정산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중진공은 미국·일본·중국·남미 등 세계 5∼10개 지역을 담당할 15개 내외의 사업수행기관을 선정하고 이 가운데 5개 예산지원 거점을 지정해 해외거점운영비·현지인건비 등의 명목으로 기관당 2억5000만원 한도에서 지원한다. 또 예산이 지원되지 않는 수행기관에 대해서도 실비 범위에서 벤처기업 해외진출 지원경비를 지원한다.
이번 수행기관 모집의 신청자격은 경영·마케팅·기술 분야에서 벤처기업에 대한 해외 진출 종합지원센터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협회·기관 또는 컨설팅업체 등이며 해외지사가 있는 대기업 종합상사도 신청 가능하다.
중진공은 지난해 예산지원 거점 6개를 포함해 사업수행기관 19개를 선정해 130여개 벤처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한 바 있다. 문의 (02)769-6647
<심규호기자 khsim@etnews.co.kr>
많이 본 뉴스
-
1
비상계엄 해제 요구 결의안 가결, 청사 나서는 한덕수 총리
-
2
국회, 계엄해제 결의안 통과....굳게 닫힌 국무회의실
-
3
'尹 계엄 해제'에… 與 “국방부 장관 해임” 野 “즉시 하야”
-
4
尹, 6시간만에 계엄 해제…'탄핵·책임론' 뇌관으로
-
5
“딸과 서로 뺌 때려”...트럼프 교육부 장관 후보 '막장 교육'?
-
6
한총리 “국무위원 전원 사의 표명에 마지막 순간까지 국민 섬길것…내각 소임 다해달라”
-
7
尹 비상계엄 선포...“국가 정상화 시킬 것”
-
8
국회 도착한 박지원 의원
-
9
尹 대통령, 비상계엄사령관에 박안수 육군참모총장 임명
-
10
尹 계엄령, 150분만에 본회의 의결로 종료…계엄군 철수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