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개발업체인 지오인터랙티브(대표 김병기)는 10일 ‘롱맨’ 영어사전으로 널리 알려진 미국 피어슨에듀케이션과 북미지역에서 개인휴대단말기(PDA) 게임을 유통키로 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피어슨에듀케이션은 북미지역의 경우 독점 판매권을, 그밖의 지역은 벤더로서의 지위만을 확보, 지오의 PDA용 게임을 판매하게 된다.
김병기 시장은 “이번 계약으로 7월 말부터 미국·캐나다·멕시코 등지의 컴퓨USA(CompuUSA), 스테이플즈(Staples), 프라이어스(Fryer’s) 등과 같은 주요 양판점에서 ‘지오골프2’ ‘메탈리언’ ‘팜OS용 지오골프’ 등과 같은 지오의 PDA게임 패키지를 구입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이를 계기로 ‘포켓 갬블러’ ‘플래닛 파이터’ 등과 같은 게임을 8월께 이곳에 추가로 투입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지오는 이번 오프라인 공급계약으로 약 3∼4배에 이르는 매출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피어슨에듀케이션(http://www.pearson.com)은 세계적인 미디어그룹 피어슨 계열사로 전세계 70여개국에 유통망을 갖추고 있는 도서유통 전문회사다.
<이창희기자 changhlee@etnews.co.kr>
많이 본 뉴스
-
1
켐트로닉스, 반도체 유리기판·웨이퍼 재생 시동…“인수한 제이쓰리와 시너지 창출”
-
2
'대세는 슬림' 삼성, 폴드7도 얇게 만든다
-
3
“美 트럼프 행정부, TSMC에 '인텔과 협업' 압박”
-
4
온순한 혹등고래가 사람을 통째로 삼킨 사연 [숏폼]
-
5
"불쾌하거나 불편하거나"...日 동물원, 남자 혼자 입장 금지한 까닭
-
6
트럼프 취임 후 첫 한미 장관급 회담..韓은 관세·美는 조선·에너지 협력 요청
-
7
삼성·SK 하이닉스 '모바일 HBM' 패키징 격돌
-
8
바이오헬스 인재 양성 요람…바이오판 '반도체 아카데미' 문 연다
-
9
아모레퍼시픽, 'CES 화제' 뷰티 기기 내달 출시…“신제품 출시·글로벌 판매 채널 확대”
-
10
“시조새보다 2000만년 빨라”… 中서 쥐라기시대 화석 발견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