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용 보안 솔루션 봇물

PC용 보안 솔루션이 봇물처렴 쏟아져 나오고 있다.

보안마법사·시만텍코리아·세넥스테크놀로지 등 보안 솔루션 업체들은 최근 해킹시도와 해킹피해 사례가 급증, 정보보호에 대한 인식이 기관이나 기업체는 물론 개인 사용자에까지 확산됨에 따라 PC용 보안 솔루션을 잇따라 내놓고 있다.

PC용 보안 솔루션 공급이 늘어나는 것은 최근 비대칭가입자망(ADSL)이나 케이블모뎀을 통해 초고속 통신서비스를 이용하는 PC사용자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고 이들의 정보보호 욕구가 높아가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특히 이들 제품은 기업체나 기관에 공급하던 서버용 제품에 비해 가격이 저렴할 뿐 아니라 설치하기 쉽고 사용도 간편하기 때문에 최근 PC사용자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업체에 따라서는 개인용 방화벽 제품을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배포하는 곳도 있다.

보안 솔루션 전문업체인 보안마법사(대표 박창민 http://www.securewiz.net)의 경우 윈도 운용체계에서 정보보안과 시스템관리가 가능한 정보보호 유틸리티 프로그램인 「미스터 플럭스」를 자체 개발, 제품의 공식 홈페이지(http://www.mrflux.com)를 통해 무료 배포하고 있다. 미스터 플럭스는 플러그인 방식으로 개발된 제품으로 실시간 플러그인 업데이트를 통해 최신 해킹기법을 방어하는 기능을 갖고 있다.

시만텍코리아(대표 최원식 http://www.symantec.com/region/kr/)도 지난달 앤티바이러스 기능과 개인용 방화벽을 결합한 「노턴인터넷시큐리티2001」을 출시했다. 시만텍코리아의 한 관계자는 『개인용 방화벽 제품을 기획상품으로 출시한 첫 주에 2000카피가 판매됐다』며 『최근들어 PC사용자들 사이에도 정보보호에 대한 마인드가 확산되고 있다』고 밝혔다.

보안솔루션 업체인 세넥스테크놀로지(대표 남궁종 http://www.senextech.com)도 PC용 암호화 솔루션인 「X파일러」와 CD롬·프린터 등과 PC를 연결하는 역할을 하는 IO 디바이스를 통제할 수 있는 「시큐어NT」 등을 내놓았다.

이밖에 데이콤시스템테크놀로지(대표 안종상 http://www.dacomst.com)도 미국 네트워크아이스와 계약을 맺고 서버용 제품과 함께 데스크톱에 이용할 수 있도록 방화벽과 침입탐지시스템(IDS) 등을 결합한 제품인 「블랙아이스」를 공급하고 있다.

<주문정기자 mjjoo@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