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새천년 해맞이 축제" 홈페이지 개설

 부산시는 현재 추진하고 있는 새천년 해맞이 부산축제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새천년 해맞이 부산축제」 홈페이지(www.festival.pusan.kr)를 개설,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시는 새천년 해맞이 부산축제를 널리 알리고 해맞이 부산축제가 종료된 후 부산시 축제 관광 전용홈페이지로 확대 운영한다는 계획 아래 지난 15일 한글 홈페이지를 개설한데 이어 이달말까지 영어와 일어로도 개설할 계획이다.

 이 홈페이지는 △새 천년을 맞이하며 △행사일정 및 내용 △2020년 부산의 미래상 △2000년 나의 소망을 △부산사랑 게시판 △새천년 그리기 △밀레니엄 이벤트 등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시는 해군함대, 해경함정, 관공선, 관광유람선, 어선 등 21척의 선박이 벌이는 대규모 해상퍼레이드에 400명의 시민들을 초청하여 선상 해맞이와 선상 콘서트를 개최하는 선상맞이 대축제를 비롯해 새 천년을 맞는 희망찬 부산의 미래와 부산의 이미지 등을 상징적으로 표현한 카드와 노래를 공모하는 카드페스티벌과 뮤직 페스티벌 등의 밀레니엄 이벤트를 이 홈페이지에 마련해 놓고 있다.

 이처럼 부산축제 홈페이지는 단순한 행사일정 홍보에서 벗어나 사이버 이벤트를 통한 네티즌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함으로써 이미 200여명의 시민이 이벤트 행사참가를 신청하고 있다.

부산=윤승원기자 swyun@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