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OPCS 98] Y2k 솔루션관.. 소넷코리아

소넷코리아 "SS/R툴키드"

소넷코리아(대표 손병선)는 이번 전시회에 일본 SCS사가 개발한 「SS/R 툴키트」라는Y2k 대응 솔루션을 출품했다. 지난 4월 설립된 신생업체인 소넷코리아는 이번 전시회 참가를 계기로 Y2k 전문업체로서의 이미지를 확보히 굳히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소넷코리아가 이번에 선보인 「SS/R 툴키트」는 고객의 컴퓨터에 맞도록 최적화해 사전 준비작업을 통해 정보자산을체계적으로 분류, 변환 대상 프로그램과 그렇지않은 프로그램을 구분해준다. 또한 이 제품은 자동변환 툴을 사용하지 않고 프로그램 편집시 수작업으로 편집후검증 툴을 사용해 완벽한 검증결과를 도출해낸다. 여기에다 편집 대상 프로그램 영향평가에 대한 조사결과를 근거로 프로그램 및 메뉴 등을 수정하기도 한다. 특히 이 제품은 영향평가에 대한 검증 툴로서 파일데이터를 확인하기 위한 검증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생성하는 특징을지니고 있다.

「SS/R 툴키트」는 IBM 및 유니시스 등의 메인프레임을 비롯해 유닉스서버 시스템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코볼, PL/1, 포트란 등 다양한 언어를 지원한다. 소넷코리아는 이번 전시회를 기점으로 「SS/R 툴키트」의 판매확대는 물론 정보자산분서비스, 2000년 대응 프로그램 분류, 영향평가조사 등의 컨설팅업무에도 주력할 게획이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