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TV 하이라이트>

레드 스콜피온2(채널 22 DCN 밤 10시)

신 나치주의를 표방하는 극우집단 시타델의 리더 켄드릭은 인종차별을 부르짖으며 군중을 선동한다. 켄드릭은 암살단을 조직해 클럽의 유색인종을 습격하고 박물관에서 「운명의 창」을 훔쳐낸다. 이들 감지한 미국의 국가안보위원회는 5인의 특수요원으로 구성된 특공대를 조직해 훈련시킨다. 실전훈련을 끝낸 특공대원들은 본격적으로 작전에 투입된다. 닉과 사만다는 부부로 가장해 시타델 조직에 침투하지만 곧 신분이 밝혀져 위험에 처하는데∥.

취업채널(채널 20 MBN 오후 6시 30분)

부동산 유통시장에 원활한 부동산 거래가 이루어지도록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국가공인 자격증을 소지한 전문인 「공인중개사」를 소개한다. 공인중개사는 거래부동산의 알선, 중개 이외에 부동산 관리대행, 부동산의 이용 및 개발에 관한 지도상담, 주택 및 상가의 분양대행 등 시민의 주거, 이전에 부수되는 용역까지 알선해준다. 국민의 경제활동 규모가 커지고, 정보사회가 되면서 국민의 부동산 거래활동에 따른 서비스 제공욕구가 증폭됨에 따라 공인중개사 활동의 폭이 점차 넓어지면서 유명한 직업으로 부상하고 있다. 자격증시대 공인중개사편에서는 공인중개사 업무, 시험과목, 시험일자, 응시자격 등 자격취득 관련사항과 향후 취업처,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 알아본다.

열전 갑론을박(채널 19 HBS 오후 5시 50분)

얼마 전 개최됐던 교육개혁 세미나에서는 기존 교사 보수체계를 개선, 능력과 성과에 따라 보수를 차등 지급하는 연봉 계약제를 내년 신규 교원 임용부터 적용하는 것을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이에 교사나 교사단체의 거센 반발이 있으나 대부분의 학부모들은 찬성하고 있다는 점에서 논란이 불가피한데, 이에 대한 찬반토론을 벌인다.

연극 「천년의 수인」(채널 37 A&C 오후 1시)

동숭아트센터가 한국현대사 재조명 시리즈로 내놓은 두번째 연극으로 직관과 비약의 마술적 연출가 오태석이 신명나는 놀이와 비수 같은 독설로 이 시대에 대한 거장다운 해법을 제시한다. 1949년 경교장에서 김구 선생을 저격한 후 50년 동안 매맞고 도망다니며 살아온 안두희, 52년 지리산 피아골에서 빨치산 활동을 하다 잡혀 지금까지 복역중인 비전향 장기수, 80년 광주 진압군의 일원이었던 한 청년, 이 세 사람이 한 병실에서 만나 벌어지는 이야기를 통해 역사의 활자 이면에 존재하는 인간의 삶을 이야기한다. 고통스런 자신의 지난날로부터 달아나려 하고, 과거의 기억을 되뇌이려는 세 사람의 줄다리기 속에서 비극의 한국 현대사를 되짚어본다.

씨네카페(채널 27 m, net 밤 11시)

한편의 영화를 새로운 시각으로 집중분석해보는 「포커스 인 무비」 코너에서는 올 여름 최고의 흥행작으로 손꼽히며 풍성한 화제를 몰고온 영화 「고질라」를 미리 감상한다. 또한 한명의 팝아티스트를 선정, 영화 속 음악을 모두 감상해보는 「테마 무비트랙」에서는 현존하는 최고의 록 기타리스트로 인정받고 있는 「에릭 클랩튼」편을 마련, 그가 영화 속에서 표출한 음악에 대해 알아본다. 30년 넘게 음악활동을 펼치며 팝계에 영향력을 행사해온 에릭 클랩튼은 영화 「컬러 오브 머니」 「리셀웨폰3」 「러쉬」 「페노메논」 등의 영화에서 듣는 이를 강력하게 사로잡는 매력적인 영화음악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