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휴렛팩커드가 3일부터 A4크기 레이저프린터인 "레이저젯" 4종의 본격 시판에 돌입했다.
한국HP가 시판에 들어간 이 제품들은 현재 수입선다변화품목으로 지정돼 있는 A4크기 제품으로 레이저젯 "5L" "5P" "5SI" 및 "5SI"에 포스트스크립트를장착한 "5SIMX" 등 4종류다.
이중 "5L"은 6백dpi의 해상도에 분당 4장의 출력이 가능한 개인용 보급 형제품으로 도스 및 윈도 모드를 모두 지원하는 한편 절전 및 소음제거기능 등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소규모 사무실용인 "5P"는 6백dpi의 해상도에 분당 6장을 출력할 수 있는제품으로 업계 최초로 IrDA 적외선 포트를 기본으로 내장、 1m 이내의 거리에서 케이블연결 없이 무선출력이 가능하다.
이밖에 "5SI" 및 포스트스크립트와 메모리 등이 확장 장착된 "5SIMX"는 6백 의 해상도로 분당 24장의 인쇄가 가능한 네트워크 프린터로 노벨.M S. IBM을 비롯한 다양한 네트워크 환경을 지원하며 양면인쇄가 가능한 장점이 있다. 한국 HP는 이 제품들의 가격을 "5L"은 49만8천원、 "5P"는 99만 9천원、 5SI 및 "5SIMX"는 3백80만원、 5백20만원으로 각각 책정했다(VAT별도).
한편 한국HP가 이번에 공급하는 A4크기 레이저프린터는 수입선다변화품목으로 묶여 그동안 국내반입이 금지됐으나 지난 9월 통상산업부가 전격적으로 예외수입을 허용함으로써 국내프린터업계의 거센 반발을 받기도 했다.
<김윤경기자>
SW 많이 본 뉴스
-
1
차세대 지방행정공통시스템 ISMP 사업, 삼성SDS 컨소시엄 수주
-
2
라히리 오라클 부사장 “오라클, 기업 AI 워크로드 지원에 있어 독보적”
-
3
오픈AI, GPT-5부터 일반·추론 통합한 AI 모델 제공
-
4
“한 번 당하고도 또”…개인정보 유출 '해피포인트 운영사'에 과징금 14억
-
5
삼성SDS 컨소, 차세대 지방행정공통시스템 ISMP 수주…본사업 경쟁 귀추 주목
-
6
베스핀글로벌, AI 데이터 혁신 세미나 개최
-
7
인성정보, 사상 첫 내부 출신 조승필 대표이사 선임
-
8
자체 모델·오픈소스·MS 협력…KT, AI 3트랙 전략 가동
-
9
경기도, '인공지능 5개년 종합계획' 수립 착수
-
10
서울시, 시민메일 도용한 공무원 사칭 해킹 메일 주의보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