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가]

방송위, "중병진 나이트쇼"등 경고 *…방송위원회(위원장 김창열)는 지난 10일 "주병진 나이트쇼"등 MBC TV의3 개 프로그램에 대해 "경고" 조치했다.

간접광고와 비속한 대화 등으로 물의를 일으켰던 "주병진 나이트쇼"에 대해서는 이날 제작책임자(지석원 TV제작국 부국장)와 진행자(주병진씨)를 출석 시켜 의견진술을 들은 후"경고" 조치했으며 제작책임자와 진행자에 대해서도 각각 "경고"했다.

또 고등학생들의 탈선과 낭비풍조를 조장하는 내용과 폭력장면을 방송한 수.

목드라마"숙희"와 여행사 및 항공사의 마크와 영문상호를 과다노출시켜 특정업체를 간접광고한 일요아침드라마 "짝"에 대해서도 "경고" 조치를 내렸다. SBS-TV 4개 지역민방 개국 특집 SBS TV는 4개 지역민방 동시개국을 기념하기 위해 다양하고 풍성한 프로를 특집으로 준비했다.

방송을 개시하는 14일 오전 6시부터 2시간30분동안 각계의 축하메시지에 이어 지역민방 아나운서들이 각 민방과 지역명소를 소개하고 각 지역민방이 준비한 개국 특집프로를 선보인다.

또 오후 6시부터 2시간30분간 생방송 축하쇼 "민방의 새바람, 전국을 하나로 가 방송된다.

올림픽공원 제2체육관 펜싱경기장에서 열리는 축하쇼에는 이미자, 패티 김, 김건모, 주현미 등 국내 정상급 연예인들이 출연하며 국악프로, 드라마 및코미디프로의 재연무대도 준비된다.

17일(수) 오후 5시40분부터 8시까지는 지역별 사투리의 종류와 의미를 조명 하는 "정다운 고향, 아름다운 사투리" 2부작이 방송된다.

부산, 대구, 광주, 대전을 중심으로 한 지역별 사투리의 특성과 현지 주민들 의 생활 및 감성구조 등을 다큐멘터리와 퀴즈를 통해 풀어보는 시간이다.

또 각 도에서 모인 젊은이 10명의 합숙생활을 소개하고 귀순소녀 이진향양과사투리콘테스트에서 우승한 임희수군이 구사하는 사투리도 들어본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