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Image
사진= 정찬우, 가인, 김구라

정찬우가 '공황장애'를 이유로 활동 중단에 들어간 가운데, 같은 질환을 앓고 있는 연예인들도 회자되고 있다.

정찬우의 소속사 컬투 엔터테인먼트는 오늘 15일 건강 상의 이유를 들어 그의 활동 중단을 선언했다.

이와 함께 그동안 '공황장애'를 호소해온 연예인들이 덩달아 회자되고 있는 것.

우선 공황장애는 뚜렷한 이유 없이 극도의 두려움과 불안을 느끼는 불안장애의 일종으로 심한 불안, 가슴 뜀, 호흡곤란, 흉통이나 가슴 답답함, 어지러움, 죽음의 공포 등을 호소한다.

가수 가인은 최근 자신의 SNS를 통해 최근 폐렴과 공황발작을 동반한 불안장애, 불면증 진단을 받았다고 알렸다.

이경규는 방송을 통해 여러 번 공황장애임을 털어놓았다. 지난 2014년 SBS ‘힐링캠프-기쁘지 아니한가’에서 “내가 공황장애의 아이콘이다”라고 말할 정도였다.

김구라는 지난 2014년 가슴 답답함과 이명증상을 호소해 급하게 병원으로 가게 되며 공황장애가 네티즌들에게 알려졌다. 병원에 간 날 당일 녹화 예정이었던 MBC ‘세바퀴’ 녹화에도 불참했다.

정형돈은 지난 2015년 공황장애로 방송을 중단했다. 정형돈의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는 당시 보도자료를 통해 “정형돈 씨가 건강상의 이유로 당분간 방송 활동을 중단할 예정”이라며 “오래전부터 앓아왔던 불안장애가 최근 심해지면서 방송을 진행하는 데 큰 어려움을 겪어왔고 결국 제작진과 소속사 및 방송 동료들과 상의 끝에 휴식을 결정하게 됐다”고 밝힌 바 있다.

크레용팝 소율은 지난 2016년 건강상의 이유로 팀 활동을 잠시 쉬게 됐다. 소속사 측에 따르면 소율은 정규앨범을 작업하면서 원인 모를 두통과 호흡곤란 증세를 호소해 왔다. 병원의 진료 소견에 따르면 소율은 만성피로로 인한 공황장애 초기 증상으로 휴식이 필요하다는 진단을 받았다.

이상민은 MBC ‘미운 우리 새끼’를 통해 공황장애임이 알려졌다. 병원을 찾아간 이상민은 주치의에게 “처음 병원을 찾았을 때 사실 공황장애보다 알코올 중독이 더 심각했다”라는 말을 들었다고.


한편 정찬우는 SBS 파워 FM '두시탈출 컬투쇼'를 비롯해 KBS 2TV '안녕하세요' SBS '영재발굴단' 등 현재 출연 중인 프로그램에서 모두 하차한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민희 기자 (mh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