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Image
사진=배우 함소원이 18세 연하 중국인 남자친구 진화와 결혼한다.

배우 함소원이 18세 연하 중국인 남자친구 진화와 결혼하면서, 진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진화는 1994년생으로 중국 하얼빈 출신으로, 대규모 농장사업가 2세다. 진화는 함소원의 SNS를 통해 4억에 호가하는 슈퍼카를 공개하는 등 재력을 과시하기도 했다.
 
또한 아이돌급 외모로 웨이보팬을 20만명이나 확보하고 있는 ‘SNS스타’로 유명하다. 실제로 그는 음악 작업이나 행사 관련 공식석상에 참여하는 등 연예인과 같은 일상을 영위한다.
 
진화는 웨이보 등에 K-POP(케이팝) 등 관련 게시물을 게재하는 등 한류에도 관심이 많으며, 이러한 유명세답게 중국판 트위터인 웨이보, 또 다른 SNS 메이파이 등에서 팔로워를 수십 만 명 보유했다.

앞서 함소원은 부동산 재벌 등 다양한 중국 재력가들과 교제해 온 바 있다. 과거 방송된 채널A ‘풍문으로 들었쇼’를 통해 함소원은 중국의 ‘8대 람보르기니 왕자’라고 불리는 재벌 2세 장웨이와 열애 사실을 알렸다.
 
당시 온천을 통제로 빌려 생일파티를 하는가 하면 호화로운 리무진이나 유럽 여행을 즐기는 등 럭셔리 라이프를 즐긴 것으로 밝혀졌다.
 
두 사람은 지난 2014년 2월 교제 4년 만에 결별하게 됐는데 당시 장웨이는 함소원에게 이별 선물로 금광이 있는 산시 성 토지와 베이징 최고급 아파트를 선물했다고 전했다.
 

한편, 함소원은 최근 한국과 중국에서 혼인신고를 마쳤다. 현재 진화와 선전에서 체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전자신문인터넷 윤민지 기자 (yunm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