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Image
사진=차준환을 지도하는 세계적인 피겨 지도자 브라이언 오서 코치의 과거 발언이 화제다.

차준환이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차준환을 지도하는 세계적인 피겨 지도자 브라이언 오서 코치의 과거 발언이 화제다.
 
차준환을 가르치는 오서 코치는 지난해 1월 한 언론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내 생각엔 차준환이 평창 올림픽에서 메달을 딸 것으로 보지만 아직 어리다"며 "스텝 바이 스텝으로 차근차근 올라가야한다. 어린 선수에 큰 기대를 주면 부담을 느낄 것이다. 메달 가능성은 있지만 너무 큰 기대를 주변에서 주진 말아야 한다"고 밝혔다.
 
오서 코치는 차준환의 강점으로 스피드와 점프, 스타일 등 3가지를 지목한 뒤 "하뉴가 차준환과 비슷한 성과를 올렸고 경기력도 비슷했다. 그래서 난 김연아보다 하뉴와 비슷한 것 같다"고 평가했다.
 
오서 코치는 2010 밴쿠버 올림픽 여자 싱글 금메달리스트인 김연아와 2014 소치 올림픽 남자 싱글 금메달리스트인 하뉴를 모두 가르치며 두 개의 금메달을 이끌었다.
 
이에 차준환은 "'남자 김연아'란 말은 정말 부담된다. 하뉴 또한 저 위에 있는 선수인데 난 요기 있다"며 스스로를 낮췄다. 이어 "그래도 너무 부담갖지 않으려고 노력한다"면서 "제가 하는 것만 하려고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차준환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 피겨스케이팅 남자 싱글 대표로 선발, 오늘(9일) 첫 스타트를 성공적으로 끊었다.
 


전자신문인터넷 윤민지 기자 (yunm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