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Image
출처 : '해빙' 포스터

[엔터온뉴스 이주희 기자] 영화 ‘해빙(解氷)’이 3월 개봉을 확정 짓고, 비밀이 가득 담긴 1차 포스터를 공개했다.

‘해빙’은 얼었던 한강이 녹고 시체가 떠오르고, 수면 아래 있었던 비밀과 맞닥뜨린 한 남자를 둘러싼 심리스릴러다.

1차 포스터는 ‘얼음이 녹다’라는 뜻의 제목 ‘해빙’처럼 3월 봄이 오자 얼음 속에 감춰져 있던 실체가 떠오르는 모습이 그려져 있다. 한강 수면 아래 깊숙이 가라앉아 있던 머리 없는 여자의 시체가 떠오른 모습은 보는 이들에게 살인사건을 목격한 것처럼 느끼게 만든다.

‘해빙’은 ‘4인용 식탁’을 통해 인물간의 심리적 긴장감을 탁월하게 녹여내며 시체스영화제에서 신인감독상인 시민 케인 상을 수상한 것을 비롯해 국내외에서 호평 받은 이수연 감독의 신작으로, 배우 조진웅, 신구, 김대명이 참여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영화 ‘끝까지 간다’, 드라마 ‘시그널’ 등 스릴러물로 사랑받은 조진웅은 한때 미제연쇄살인사건으로 유명했던 경기도 신도시 병원의 내시경 전문의사 승훈 역을 맡았다. 우연히 살인사건을 둘러싼 비밀에 휘말리게 되면서 점차 조여 오는 상황에 빠져든다. 김대명은 승훈이 세든 원룸의 집주인이자 정육식당 사장 성근 역을 맡았으며, 신구는 집주인의 아버지인 치매 노인 정노인 역을 맡았다. 이청아는 토박이 간호조무사 미연 역을 맡았다.

전자신문 엔터온뉴스 이주희 기자 leejh@enteron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