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Image
윤수 윤선생 사업총괄 상무(왼쪽)와 박명순 SK텔레콤 AI사업Unit장이 AI 기반 영어교육 서비스 개발 양해각서를 교환했다.

SK텔레콤이 영어교육 전문기업 윤선생과 인공지능(AI) 기반 영어학습 서비스 '윤선생 스피커북'을 개발한다.

윤선생 스피커북은 7~9세 아동의 영어에 대한 흥미유발 및 듣기, 말하기 실력 향상을 목표로, 윤선생 영어교육 콘텐츠를 SK텔레콤 AI 스피커 '누구(NUGU)'와 결합한다.

누구 기기 뿐만 아니라 'T맵(T map) x NUGU' 등에서도 들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양 사는 향후 아동이 문제를 풀며 축적한 AI를 활용해 학습진단 결과를 토대로 최적의 학습 콘텐츠를 추천하는 기능도 선보일 계획이다.

이외에도 양 사는 내년 ' 윤선생 스피커북' 추가 출시는 물론, 윤선생이 보유한 우수 영어 콘텐츠를 '누구'를 통해 지속 선보이고, AI 분야에서 상호 협력을 지속하기로 합의했다.

윤수 윤선생 사업총괄 상무는 “AI기반 영어교육은 주입식, 학습 중심의 책상 위 영어에서 자연스러운 영어 노출과 활용 중심의 생활 속 영어로 발전하게 될 것”이라며, “SK텔레콤과 협력해 영어로 생각하고 말할 수 있는 생활 속 영어교육환경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갈 계획”라고 말했다.


박명순 SK텔레콤 AI사업유닛장은 “윤선생과 AI를 활용한 영어교육 콘텐츠를 개발하게 돼 기대가 크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AI를 통한 생활 편의 제고를 위해 기존의 다양한 콘텐츠를 AI에 접목하는 도전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김용주 통신방송 전문기자 kyj@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