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블럭스는 센티미터 수준까지 위치추적 정밀성을 요하는 애플리케이션에 특화된 멀티밴드 GNSS 안테나인 ANN-MB를 발표했다.

경제적인 가격의 ANN-MB은 제품설계자가 쉽게 구현할 수 있고 신뢰도 높은 멀티밴드 안테나 솔루션이다.

유블럭스 F9 멀티밴드 고정밀 포지셔닝 플랫폼과 함께 개발된 ANN-MB 안테나는 지피에스(GPS), 글로나스(GLONASS), 갈릴레오(Galileo), 베이더우(BeiDou) 등 글로벌 4대 GNSS 시스템 전체의 L1 및 L2/L5 대역 신호를 수신한다.

Photo Image
유블럭스 고정밀 애플리케이션용 멀티밴드 GNSS 안테나 ANN-MB

ANN-MB 안테나는 다양한 마운팅 및 커넥터 옵션(SMA, SMB, MCX)을 제공하며, 최고 105°C까지 견딜 수 있어 고온에서 사용되는 애플리케이션에도 적합하다. 가성비가 높고 설치가 간단해 GNSS 안테나에 대한 경험이 충분치 않은 중소 규모 고객에게도 적합하다.

유블럭스 위치추적 제품 센터의 제품 관리 수석 엔지니어 준준 루(JunJun Lu)는 “유블럭스 F9 플랫폼을 통해, 최근 발표한 유블럭스 ZED F9P 모듈 같은 고정밀 GNSS 기술의 보유가격이 크게 낮출 수 있었습니다. ANN-MB 멀티밴드 안테나 시리즈는 여기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소비재 시장과 산업 시장이 원하는 새로운 고정밀 포지셔닝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할 수 있는 길을 열었습니다”라고 말했다.


현재는 ANN-MB-00(SMA) 프로토타입만 한정 생산되고 있으며, ANN-MB 시리즈는 2018년 12월 양산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향선기자 hyangseon.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