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분야 마이데이터 산업전망 세미나...이달 17일 개최

최근 정부의 마이데이터(MyData) 육성방안이 나오면서 금융 분야 마이데이터 산업 전망에 관심이 몰리고 있다. 새로운 금융 패러다임이 가져올 기대감 때문이다.

전자신문인터넷(대표 이선기)은 IT포털 데브멘토와 공동으로 이달 17일 서울 을지로 페럼타워에서 ‘금융 분야 마이데이터 산업 전망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마이데이터가 가져올 새로운 금융의 변화를 예측하고, 금융 분야 마이데이터 활용 사례 및 비즈니스 적용 방안을 집중적으로 소개한다.

장동인 서울과학종합대학원 교수가 ‘금융 마이데이터 산업의 태동’이라는 주제로 금융 마이데이터의 비즈니스 활용방안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이승봉 투이컨설팅 이사는 ‘마이데이터 서비스 패턴 및 접근전략’이라는 주제로 금융기관 마이데이터 서비스 실행 방법론에 대해 설명한다.

임태훈 한국데이터진흥원 책임연구원은 사례로 본 국내외 개인 데이터 활용 현황에 대해 소개하고, 마이데이터 서비스 개발방안에 대해 발표한다. 특히 장한솔 레이니스트 PMO는 ‘마이데이터 시대의 실무적 이슈와 대응방안’이라는 발표를 통해 마이데이터 시대에 등장할 새로운 시장을 예측하고 금융권의 대응책을 모색한다.

이영환 고려대 빅데이터융합사업단 부단장은 금융 분야의 마이데이터 비즈니스 모델 분석 및 사례에 대해 발표한다.

이선기 전자신문인터넷 대표는 “마이데이터는 지금까지 없던 새로운 패러다임의 서비스를 가져올 계기가 될 것”이라며 “금융 기관 뿐만 아니라 핀테크, 금융 솔루션 기업이 관심을 가질만한 이슈”라고 말했다.

더 자세한 세미나 정보와 행사참가는 전자신문인터넷 웹사이트(http://conference.etnews.com/conf_info.html?uid=95)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권선아 (suna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