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슨콘트롤즈인터내셔널코리아, 정보분석·제공시스템 고도화 …고객사용 편리

존슨콘트롤즈인터내셔널 박혁 이사

빌딩·소방보안 솔루션 분야에서 글로벌 리더인 존슨콘트롤즈인터내셔널코리아(대표 브래들리캔트 벅월터)가 임원정보시스템(EIS)·고객정보시스템(CIS)·인벤토리세어링시스템(ISS) 등 기업내 정보분석·제공시스템 고도화 프로젝트를 마쳤다.

회사 고도화 프로젝트 대상은 세 가지다. 우선 임원 의사결정을 지원하기 위해 스마트한 경영현황 분석정보를 제공하는 EIS △영업소에 상품 재고·출고·오더 현황 관련 분석 정보를 제공해 스마트한 판매를 지원하는 CIS △자제공급업체 재고를 확인하고 회사 생산계획 정보를 공유해 스마트한 생산을 지원하는 ISS이다.

박혁 IT팀 이사는 “시스템 고도화를 통해 기업 내 임원뿐 아니라 구매·생산기업이 어떤 디바이스, 브라우저와 OS를 사용해도 정보를 빠르고 편리하게 조회·공유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 이사는 “제조·판매 협력업체도 원부자재 납품·제품 판매를 계획적으로 운영하는 효과를 거둘 것”으로 내다봤다.

김정섭 IT팀 차장은 “고도화 시스템 주요 기술적인 목표는 사용자 편리성을 높이고 글로벌 표준에 맞게 HTML5 기반으로 시스템을 구축하고 비즈니스적으로는 자제공급업체와 구매부서 그리고 판매 영업소에 이르는 모든 단계에서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김 차장은 “이러한 목표를 맞추기 위해 분석레포팅 분야에서 검증된 글로벌 제품 롱뷰(Longview)솔루션과 BI 전문 업체인 잘레시아와 함께 프로젝트를 수행, 단기간에 프로젝트를 완료했다”고 말했다.

박 이사는 “회사가 꿈꾸는 쾌적하고 안전하며 지속 가능한 세상 만들기를 IT에서도 지원할 수 있도록 모든 시스템이 내부 사용자뿐만 아니라 제조·구매 파트너사도 사용하기 편리하고 안전한 시스템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