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눈길안전 준비 됐나요

매서운 한파와 함께 전국적으로 잦은 눈 소식이 이어지고 있다. 눈은 겨울 낭만을 선사하지만 각종 사고를 유발하는 원인이기도 하다. 특히 빙판길 위 교통사고는 인명피해로 직결될 수 있어 겨울철 차량 관리가 더욱 중요하다. 폭설에 따른 크고 작은 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안전 아이템, 뭐가 있을까?

▲빙판길 낙상사고 방지 아이템

'7구 스파이크 도심형 찍찍이 아이젠'은 신발에 부착해 사용하는 휴대용 아이젠이다. 7개 미끄럼 방지 핀을 장착해 눈길에서도 안전하다. 신발 종류와 관계없이 230~290mm 크기라면 모두 사용할 수 있다.

'K2 이지웜 장갑'은 손바닥 부분을 미끄럼 방지 디자인으로 제작한 안전용품이다. 특수 소재로 만들어 방풍과 보온 효과가 우수하다 장갑을 벗지 않아도 스마트폰을 터치할 수 있다.

▲내 차도 월동 준비가 필요해

'이지삭 간편장착 벨트체인'은 타이어에 장착해 차량 미끄러짐을 방지할 수 있다. 누구나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으며 스노 체인 장착 시 발생하는 소음 및 덜컹거림이 적다.

'비상용 차량 매트'는 눈길에 빠진 차량을 구출할 수 있는 비상용 구난 장비다. 차량 앞쪽 바퀴에 매트를 밀어 넣은 후 천천히 전진하면 미끄러운 눈길 속에서 신속히 빠져나올 수 있다.

'차량용 헤어드라이어 겸 성에제거기'는 차량 내 파워소켓에 연결해 사용하는 제품이다. 2단계 온도 조절이 가능하다. 자동차 유리에 낀 성에와 눈들을 빠른 시간 안에 녹일 수 있다.

▲쌓인 눈을 깨끗하게 청소하는 제설 아이템

'에코크링 고급 염화칼슘'은 가정에서 쉽게 눈을 녹일 수 있는 제설제다. 눈이 쌓인 계단이나 마당 주차장 등에 골고루 뿌리면 눈이 녹는다.

'싹쓸이 전기 제설기'는 집 앞 마당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소형 제설기다. 전원을 켠 후 원하는 방향으로 걸레질 하듯 밀면 집 앞에 쌓인 눈을 쉽게 청소할 수 있다.

최귀연기자 cgy3615@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