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기자] 인플루언서산업협회(회장 김현성)가 징용피해자 뮤지컬 '우키시마마루' 제작·홍보지원을 통해 '선한 영향력 전파'라는 협회 본연의 취지를 적극 실천한다.

최근 인플루언서산업협회는 내달 1일 밤 8시 상연될 뮤지컬 '우키시마마루'의 제작 및 홍보지원에 나선다고 전했다.

Photo Image
사진=인플루언서산업협회 제공

이번 뮤지컬 '우키시마마루' 펀딩 프로젝트은 지난 8월 영화 '김복동' 전야시사회에 이어 인플루언서산업협회의 두 번째 공식행보다.

특히 패망직후 일본이 강제징용조선인들의 귀환선은 폭침시킨 사건을 다룬 '우키시마마루'의 제작지원에 인플루언서들이 앞장서면서 '역사인식 바로 세우기'를 향한 인식환기를 크게 유도한다는 것과 함께, 크라우드 펀딩부터 실질적인 작품제작 및 홍보단계의 지원을 통해 대중과 인플루언서의 실질적인 교감과 '선한 영향력 실천'이라는 협회의 기본행보를 거듭해나간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Photo Image
사진=인플루언서산업협회 제공

해당 프로젝트 지원은 오는 24일까지 텀블벅에서 진행될 '우키시마마루' 펀딩 프로젝트를 통한 제작비 지원와 함께 공연 전반의 제작·홍보 등의 형태로 진행될 예정이다.

인플루언서산업협회 관계자는 "뮤지컬 '우키시마마루' 펀딩 프로젝트는 '제대로 된 3.1절 공연'이라는 호평에도 큰 공연규모로 인해 재공연이 어려웠던 해당 뮤지컬을 다시 선보이는 데 힘을 보태기 위한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인플루언서산업협회는 정부-기업-대중과의 공감을 토대로 인플루언서의 사회적 기능을 회복하겠다는 기본취지에 걸맞는 다양한 행보를 펼칠 것이다"라고 말했다.

Photo Image
사진=인플루언서산업협회 제공


한편 인플루언서산업협회는 글로벌 인플루언서 시장에서의 국내 경쟁력 강화와 적절한 지원, 자율규제 등의 사회기능을 회복하려는 목적을 지니고 방송인 김미화, 이광기, 개그맨 김용 등 500여 명의 발기인들로 구성한 비영리단체로, 지난 7월 서울시 디지털보좌관·상지대 외래교수 등을 역임한 김현성 디지털 사회혁신연구소장(회장), 배우 윤다훈·가수 이재영·그룹 클릭비 출신 우연석(부회장) 등 회장단을 선출하며 본격적인 행보를 펼치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