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Image

세계적인 WiFi 블루트수 통신 칩 전문회사인 이스프레시프사(Espressif Systems)는 아이디케이 테크놀러지와 함께 오는 10월 23일(수)부터 25일(금)까지 코엑스에서 개최하는 '사물인터넷 국제전시회(IoT Korea Exhibition 2019)'에 참가해 신규 제품인 고성능 원칩 IoT 프로세서 'ESP32-S2'를 선보인다.

ESP32-S2는 MCU와 WiFi 통신 기능을 하나로 묶은 단일 칩으로 고성능 MCU와 강력한 보안기능, 다양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또한 가전기기용 통신 모듈, 보안이 강화된 IoT 기기, 얼굴인식 및 음성인식, 인공지능 스피커 등 다양한 솔루션을 함께 제공하고 있다.

Photo Image

이스프레시프사의 Liu Si 마케터는 "한국의 IoT 시장은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탁월한 아이디어를 가진 제품이 지속적으로 출시되고 있다는 점에서 매우 중요한 시장"이라며 "국내 공식 파트너사인 아이디케이 테크놀러지를 통해 기술지원 강화 및 주문자 소프트웨어 개발 등, 보다 폭넓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이스프레시프사는 중국 상해 STAR 주식 시장에 상장된 회사로 IoT 제품용 통신 칩 및 솔루션을 전문적으로 제공해오고 있다.

한편, 사물인터넷 국제전시회는 4차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혁신적인 IoT 기술을 선보이는 B2B 전시회다. 매년 IoT 디바이스, 네트워크, 플랫폼 기술, IoT 지능형 서비스, IoT 및 AI 융합 솔루션 분야의 선도적인 기술력을 전시하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