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Image
이노와이어리스 옥외용 스몰셀 SC-220이 미 연방통신위원회(FCC) CBRS 파트 96 인증을 획득했다.

이노와이어리스가 옥외용 스몰셀 'SC-220'이 미국 연방통신위원회(FCC) 'CBRS 파트 96' 인증을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노와이어리스는 인증 획득이 미국 스몰셀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 확보는 물론이고 글로벌 시장점유율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CBRS(Citizen Broadband Radio Service)는 3.5㎓ 대역 공공 주파수로, 글로벌 통신사·제조사가 결성한 CBRS 얼라이언스가 롱텀에벌루션(LTE) 주파수 부족과 5세대(5G) 이동통신 주파수 확보를 위해 활용을 도모하고 있다.

'SC-220'은 벽이나 기둥 등 옥외 구조물에 설치돼 3.5㎓ 대역 이동통신 서비스 제공에 이용될 예정이다.

SC-220은 CBRS 얼라이언스가 성능과 적합성, 인증 제품간 상호 운용성을 보장하는 'OnGo' 인증도 획득했다. OnGo 브랜드 사용을 통해 제품 신뢰성과 상호 연동성을 보장받을 수 있게 됐다.

지승환 이노와이어리스 본부장은 “차별화된 5G 기술 개발로 CBRS 생태계에 기여할 것”이라며 “다양한 스몰셀 제품으로 미국 사업자에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SC-220은 이노와이어리스 자회사 큐셀네트웍스가 제작했다.

Photo Image

안호천기자 hca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