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창 열기 / 닫기
닫기

KT, "5G로 'SBS 인기가요 슈퍼콘서트' 즐긴다"

발행일2019.10.04 11:21
Photo Image<KT가 6일 인천 아시아드 주경기장에서 열리는 SBS UHD 인기가요 슈퍼콘서트를 5세대(5G)이동통신 네트워크를 통해 유튜브에 생중계한다.>

KT가 6일 인천 아시아드 주경기장에서 열리는 'SBS UHD 인기가요 슈퍼콘서트'를 5세대(5G)이동통신 네트워크를 통해 유튜브에 생중계한다.

올해 슈퍼콘서트는 'K-POP(케이팝)x5G'를 주제로 개최된다. KT는 슈퍼콘서트 현장에 특화된 5G 망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SBS 유튜브 채널 '케이팝 플레이(K-POP PLAY)'에 콘서트를 생중계한다.

5G 생중계에는 KT 기업전용5G 서비스와 '5G MNG(Mobile News Gathering)' 장비가 활용된다. MNG는 방송용 카메라로 촬영한 영상을 무선 네트워크로 전송하는 방식으로, 5G MNG는 방송사 전용 5G 회선을 통해 영상을 전송해 지연을 최소화한다.

KT는 콘서트 현장에 'KT 5G 체험존'도 설치한다. 5G 체험존에서는 △3D 아바타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나를' △360도로 실감나게 보여주는 '리얼360' △초고화질 개인형 실감미디어 서비스 '슈퍼VR' △초고음질 스트리밍 '리얼지니팩'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다.

박현진 KT 5G사업본부장는은 “대한민국 강점인 문화콘텐츠와 KT 5G 기술을 결합해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실감나게 미디어를 즐길 수 있도록 만들겠다”고 말했다.

정예린기자 yeslin@etnews.com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