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창 열기 / 닫기
닫기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이사장에 방기홍·원장에 임진

발행일2019.09.10 17:10
Photo Image<방기홍 이사장(왼쪽)과 이재명 지사.>

민선 7기 1호 신설공공기관인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이사장과 원장으로 방기홍 한국 중소상인자영업자 총연합회장과 임진 전 경기도 정책개발지원단장이 각각 임명됐다.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10일 경기도청에서 임명식을 갖고 방기홍 신임 이사장과 임진 신임 원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방기홍 초대 이사장은 1963년 충남 청주 출생으로 지난 1990년부터 충남 천안시에서 문구점을 운영해 온 자영업자 출신이다.

'최저가 입찰 방식' 등으로 위기에 처한 문구업계를 되살리고자 지난 2011년 '전국문구점살리기 연합회' 결성을 주도한 이후 줄곧 전국학용문구협동조합장을 맡고 있다. 전국문구점살리기연합회와 유통상인연합회 등이 합쳐지면서 지난해 공식출범한 '한국 중소상인자영업자 총연합회' 2대 회장으로 공식 추대됐다.

방 이사장은 “600만 자영업자들이 마음편히 장사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는데 이바지하는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되도록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Photo Image<임진 원장(왼쪽)과 이재명 지사.>

임진 초대 원장은 1975년 전남 장성 출생으로 명지대학교 유통학 석사와 국제통상학 박사과정을 수료한 뒤 경기도 정책개발지원단장을 역임했다.

특히 임 원장은 이재명 도지사의 성남시장 재임 당시 상권활성화팀장을 맡아 모란개시장 환경정비, 상권활성화재단 설립 및 운영, 성남시 3대 공설시장 건립 추진 등의 탁월한 성과를 거둔 바 있는 '민생분야 정책브레인'으로 평가받고 있다.

임 원장은 “경기지역화폐 2조원 시대와 더불어 소수가 아닌 다수가 공평하게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경제 생태계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지역화폐 운영 및 지원, 관련 정책 개발·시행 등을 추진할 경기도 산하 공공기관이다. 앞으로 △지역화폐 확대 발행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 활성화 △소상공인 지원정책 등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