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창 열기 / 닫기
닫기

21~22일 부천체육관서 '제4회 부천판타지아 로봇페스티벌'

발행일2019.09.10 16:47
Photo Image<부천판타지아 로봇페스티벌 포스터.>

부천시가 주최하고 부천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제4회 부천판타지아 로봇페스티벌'이 21~22일 이틀간 부천체육관에서 개최된다.

본 행사는 부천시가 제시한 5대 특화 산업 중 하나인 '로봇'산업을 육성하고 청소년 로봇 활용 저변확대와 많은 시민들이 로봇을 즐기는 것을 목적으로 '부천판타지아 로봇경진대회'와 '로봇카니발' 두 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전국 초·중·고교생 및 대학생 1300여명이 참가하는 '부천판타지아 로봇경진대회'는 8개 종목 18개 부문으로 대회가 개최된다. 휴머노이드 격투 및 댄스 등의 기존 종목 외에 로봇창작, 로봇코딩, 드론대회 종목을 신설해 참가선수 및 관람객에게 직접 로봇을 만들어 보고 다양한 분야 로봇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일반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가족참여 경기가 이틀간 열려 로봇에 대한 부천시민 관심을 유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예정이다.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로봇카니발'에는 UCLA 기계공학과 데니스 홍 교수와 홍보 전문가로 유명한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가 청소년 꿈을 응원하는 강연을 마련했다. 축하공연으로 다비치 및 킬라그램을 초청, 많은 청소년이 참여할 수 있도록 다채롭게 준비했다.

부천체육관 주변에는 5GTS(5 Good Technology Show)를 준비해 첨단 기업 로봇기술을 전시한다. 3D펜체험,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체험, 로봇아케이드게임 체험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마련, 시민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축제 장으로 꾸민다.

21~22일까지 열리는 로봇경진대회 본선대회 및 로봇카니발 참가신청은 3일부터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사전신청자에게는 경품추첨 기회 제공 등 축제분위기를 한껏 올릴 예정이다.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