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창 열기 / 닫기
닫기

현대차그룹, '자동차 과학캠프·교실' 개최

발행일2019.08.14 10:52
Photo Image

현대차그룹과 한국과학우주청소년단은 광주 지역 내 10개 학교의 학교장 추천을 받은 초등학생 140명을 대상으로 '자동차 과학캠프'를 개최했다. 또 이달 중에는 전국 40개 학교 추천학생 1500명을 대상으로 '자동차 과학교실'도 진행할 예정이다.

12일부터 현대자동차 인재개발센터 파주캠퍼스에서 2박 3일간 진행된 '자동차 과학캠프'는 △드론·자율주행 전기차 레이싱 및 로봇·로켓 만들기 등 미래 과학 기술과 관련된 미션을 통한 체험 교육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 방문을 통한 자동차 개발과정 이해와 현대차 브랜드 체험 등으로 진행됐다. 이번 '자동차 과학캠프'는 처음으로 광주 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현대자동차그룹은 이달 중으로 경기도 및 울산 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방과 후 특별 활동인 자동차 과학교실도 운영한다. 자동차 과학교실은 현대차그룹 사업장 인근 지역 청소년들에게 자동차 기술을 활용해 과학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성장세대와 소통을 강화하는 미래인재 육성 프로그램으로 교육청이 선정한 경기지역 및 울산지역 40개교 1500명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이달부터 연말까지 교육을 진행한다.

Photo Image

자동차 과학교실은 △자동차 상식, 직업, 미래 기술 등을 배우는 자동차 산업 소개와 수소차 원리 실험 △풍력차, 드론 등을 직접 제작하고 체험하는 형식으로 구성된다.

박태준 자동차 전문기자 gaius@etnews.com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