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창 열기 / 닫기
닫기

테슬라 '모델3' 2년 만에 韓 상륙…안전등급 ★ 5개

발행일2019.08.13 10:31

테슬라가 13일 전기차 '모델3'를 국내에 공식 출시하고 주문 접수 시작했다. 모델3 국내 판매는 지난해 1월 미국 출시 후 약 2년 만이다. 테슬라코리아는 이달부터 환경부 환경 인증을 포함해 국가 보조금 자격 평가를 받을 예정이라 실제 차량 인도는 올 연말에나 가능할 전망이다.

Photo Image<테슬라 전기차 모델3.>

테슬라 모델3는 5인승 배터리 전기차(BEV)로 기본 모델인 △표준형(Standard Range Plus) △장거리형(Long Range) △퍼포먼스(Performance) 총 3개 트림으로 출시된다. 가격은 각각 5239만원(표준형), 6239만원, 7239만원부터 시작된다. 옵션에 따라 최대 8000만원도 넘을 전망이다.

15인치 터치스크린과 스티어링 휠 버튼에서 모든 차량의 컨트롤이 가능하며, 전면 글라스 루프는 개방된 시야를, 커스텀 오디오 시스템은 스튜디오 같은 실내 사운드를 제공한다.

국내 출시되는 퍼포먼스 트림은 듀얼모터 AWD, 20인치 퍼포먼스 휠과 낮아진 서스펜션이 조화를 이루며 어떠한 기후 조건에서도 안정적인 차량 제어를 제공한다. 1회 충전 시(완충 기준) 최대 499㎞(미국 EPA 인증 기준) 주행 가능하며, 최고 속도는 시속 261㎞,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걸리는 시간은 3.4초다. 모터 출력은 전 155㎾, 후 205㎾로 모터 토크는 각각 240Nm, 420Nm이다.

테슬라 모든 차량은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ver-the-air)'를 통해 지속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원격 및 모바일 진단을 통해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지 않고도 일부 진단과 수리가 가능하다.

모델3는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이 테스트한 차량 중 최저 부상 확률을 기록했으며, NHTSA의 모든 카테고리에서 별 5개의 안전 등급을 획득했다. 유럽 신차 평가 프로그램에서도 최고 등급인 별 5개를, 최근 호주 신차 평가 프로그램(ANCAP)에서도 별 5개를 받았다.

차량은 오늘부터 테슬라 청담 매장과 하남 스타필드점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차량 구매는 테슬라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주문할 수 있다. 기존 모델3 예약자의 경우 테슬라 홈페이지에서 예약한 계정으로 로그인 후 트림 및 옵션 결정과 결제를 마무리해야 최종 구매가 확정된다. 테슬라는 모델3 전기차 구매 보조금을 신청할 예정이며, 올해 4분기에 고객인도를 시작할 계획이다.

박태준 자동차 전문기자 gaius@etnews.com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