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Image

암호화폐 Apexel Natural Nano코인(이하 ANN코인)이 다가올 6월 22일 해외 대형 암호화폐거래소 IDAX에서의 상장을 앞두고 SynBio와의 파트너십 체결을 발표했다.
 
Apexel Global pte. Ltd.(이하 에이펙셀글로벌)에서 발행한 ANN코인은 블록체인 기반 정품 인증과 공급망 관리, 전자상거래 플랫폼, 다수의 조건부 보상정책들로 한층 더 구조적인 면을 보완한 것이 특징이다.
 
SynBio는 2013년 창업한 기업이다. 바이오소재 및 장내 미생물 총균 분야의 연구개발을 통해 인체 만성질환 예방 및 개선 효능이 우수한 글로벌 수준의 Probiotics 및 Prebiotics 성과를 보유하고 있다(관련 특허 3건 및 다수의 기능성 Probiotic 균주 보유). 이를 바탕으로 3종류의 신제품 출시를 진행하고 있는 중이다.
 
또한 SynBio는 동남아, 중국의 건강식품 산업분야 진출을 위해 베트남 하노이 및 중국 호북성 현지 기업들과 마케팅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여기에 현재 유럽 건강식품시장 진출을 위해 유럽에 현지 유통법인 설립을 위한 기초 작업을 추진 중으로 향후 글로벌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양측은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기점으로 ANN체인에서 활용될 SynBio 자체 시큐리티 토큰(증권형 토큰)을 발행해 총량의 일정부분을 ANN코인 보유자들에게 에어드랍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일련의 사항에 대해 에이펙셀글로벌 Paul Ahn 회장은 “지난 2차 서울 밋업에서 공개한 내용과 같이 ANN체인의 생태계 구축을 위한 초석을 확실히 다지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은 단순한 전략적 제휴가 아니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에이펙셀과 SynBio의 기술교류를 통해 ANN프로젝트의 나노기술과 바이오 분야에서의 기술기반을 더욱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될 것” 이라며 덧붙여 설명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장윤영 기자 (you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