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창 열기 / 닫기
닫기

KOTRA, 말레이시아서 107개 중소중견기업 우수상품 전시

발행일2019.06.12 11:11
Photo Image<KOTRA는 12일부터 14일까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2019 쿠알라룸푸르 한국우수상품전을 개최했다. 개막식에 참석한 주요 인사들이 개막 테이프커팅을 하고 있다. (왼쪽 3번째부터 7번째까지) 김준표 주말레이시아 한국대사 대리, 다툭 노라즈만 아욥 말레이시아 국제통상산업부 차관보, 김종춘 KOTRA 부사장, 아르함 압둘 라흐만 말레이시아 투자개발청 부청장, 이승곤 한말 상공회의소 회장>

KOTRA(사장 권평오)는 한국기업의 아세안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현지시간 12일부터 14일까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2019 쿠알라룸푸르 한국우수상품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국우수상품전이란 정부 주도하에 국내기업의 진출 초기지역이나 전략시장에 한국 단독으로 개최하는 해외전시회를 말한다.

이번 전시회는 지난 3월 문재인 대통령이 올해 첫 번째 해외순방으로 말레이시아를 방문한 이후, 양국 교류 협력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시참가기업 73개사, 온라인 전시관 34개사 등 총 107개 중소중견기업이 참가한다.

해외에서는 말레이시아, 대만, 베트남, 캄보디아, 싱가포르, 미얀마, 필리핀, 인도네시아, 호주, 방글라데시, 파키스탄, 대만 등 총 12개 국가에서 400여개사가 참가해 비즈니스 상담을 펼칠 예정이다.

올해는 처음으로 전시홀 중앙에 '온라인 한국관'을 마련해, 생활소비재·아웃도어 기업 34개사가 제품 홍보 동영상으로 전시회에 참가해 눈길을 끈다.

이는 전시 참가가 부담이 되는 중소기업을 위해 전시관을 찾은 바이어를 대상으로 마케팅 지원 인력(MD)과 현장에서 제품 상담을 하거나 국내기업과 화상상담을 하는 방식이다. KOTRA의 이마켓플레이스인 '바이코리아'가 사후관리를 지원하는 등 지속가능한 온·오프라인 기업간업거래(B2B) 통합 플랫폼으로 이용할 수 있다.

현지에서 행사를 주관한 김종춘 KOTRA 부사장은 “내년도 수교 60주년을 앞두고 한국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다”면서 “상품전을 계기로 우리 중소중견기업이 말레이시아를 거점으로 아세안 시장에 보다 활발히 진출할 수 있도록 다각적 지원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김명희기자 noprint@etnews.com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