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Image
송도고등학교 IT융합반 학생들이 와이즈스톤을 방문한 후 단체기념 사진을 촬영했다.

SW 품질 전문기업 와이즈스톤(대표 이영석)은 서초동 와이즈스톤 본사에서 송도고등학교 IT 융합반을 대상으로 기업탐방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기업탐방은 IT 분야에 관심을 갖고 있는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IT 산업과 직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향후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했다.

행사는 와이즈스톤 이영석 대표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와이즈스톤 기업 소개, 특별 강연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별 강연은 송도고등학교 74회 졸업생인 고태우 와이즈스톤 이사가 진행해 의미를 더했다. 고 이사는 모교 후배들을 대상으로 IT 관련 직업, 학과, 필요한 자질, 업계 비전 등을 2시간에 걸쳐 소개했다.

최민우 송도고등학교 학생은 “막연하면서 뜬구름 같았던 꿈이 이번 기업 탐방을 계기로 현실화할 수 있는 길을 찾았을 뿐 아니라 미래를 위해 무엇을 채워야 하는지 알게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인수 IT 융합반 담임 교사는 “와이즈스톤 기업탐방은 학생들에게 자신의 적성과 미래에 대해 탐색하는 기회를 주고자 마련한 자리였다”면서 “학생들이 IT 세계를 깊이 알아보고 경험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