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창 열기 / 닫기
닫기

디앤에프코리아, 블루투스 내장 헤드셋 무전기 '리얼 엑스 투' 개발

발행일2019.05.15 19:00
Photo Image<디앤에프코리아 블루투스 헤드셋 무전기 리얼 엑스 투 사진출처=디앤에프코리아>

무선 통신기기 제조기업 디앤에프코리아(대표 유형석)는 블루투스 기술을 활용해 음악도 들을 수 있는 헤드셋 무전기 '리얼 엑스 투(REAL X2)'를 개발, 오는 6월 중순 출시할 예정이라고 15일 밝혔다.

'리얼 엑스 투'는 반지형 무선 PTT(Push-To-Talk) 버튼을 활용해 운동을 하면서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웨어러블 기기다. 반골전도 기술을 적용해 고막 손상이나 피로를 줄이고 외부 소리까지 들을 수 있다.

구글플레이나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는 무전 애플리케이션(앱)을 이용하면 무전기기로 사용할 수도 있다.

배터리 일체형이면소도 무게가 37g에 불과하다. 1회 충전으로 5시간 연속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를 내장했다.

디앤에프코리아는 자전거·인라인·퀵보드 동호인 등 스포츠 레저 시장을 겨냥해 온라인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사전 홍보와 제품 인지도 개선을 위해 최근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리워드형 크라우드 펀딩 모집을 진행하고 한 달 동안 목표금액 927%(927만9000원)를 달성했다. 이후 산업 현장으로 시장을 넓혀나갈 계획이다.

유형석 대표는 “무전기로 음악도 듣고 싶다는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는 등 기존 무전기 한계를 넘은 제품”이라면서 “자전거를 타고 다니면서 무전으로 동료와 대화하는 동시에 음악까지 들을 수 있어 레저 시장에 큰 반향을 일으킬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충청=강우성기자 kws9240@etnews.com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