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창 열기 / 닫기
닫기

‘천재교육 밀크티 초등’, 수학학원 없이 인공지능 제니아(geniA)로 만나는 AI수학

발행일2019.03.27 07:00
Photo Image

천재교육의 자회사 천재교과서가 만든 스마트학습지 ‘밀크티 초등’이 초등학원 없이도 AI수학 교육이 가능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는 천재교육이 얼마 전 선보인 자체 개발 인공지능(AI) 엔진 ‘제니아(geniA)’를 활용한 것으로 학습생의 학습패턴과 행동분석을 통해 1대1 맞춤학습과 효율적인 공부방법을 제시하는 서비스다.
 
이처럼 자체 개발 인공지능 엔진과 밀크티의 결합으로 스마트 초등학습지를 이용하는 학생들은 보다 더욱 체계적이고 정교화된 교육 서비스를 누릴 수 있게 되었다. 그 중에서도 인공지능 기술은 수학과목에서 더욱 빛을 발한다. 학습생의 문제에 대한 반응과 행동 분석으로 집중적인 AI수학 코칭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 것.
 
단순한 정답 확인이 아닌 학생이 문제를 푸는 행동을 중심으로 문제를 달리 제시해 최종 결과를 산출하는 문항반응이론(IRT) 도입부터 학생의 수준에 적절한 문제만을 제공하는 CAT평가시스템, 문항반응 이론에 맞춰 수준을 측정하는 AI분석 보고서 등이 여기에 포함되어 있다.
 
현재 학교 교과서공부 외에도 수준별 수학학습을 통해 효율적인 초등AI수학 학습법을 제시 중인 밀크T 초등은 기존의 프린트학습지와는 달리 디지털기술을 적극 활용했기 때문에 초등학교 저학년부터 고학년까지 쉽고 재미있는 수학공부가 가능하다. 학생들이 많이 힘들어하는 초등연산이나 계산문제 등을 미디어 요소와 접목해 흥미를 높이고 수학적 사고력 향상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관계자는 “최근 AI수학과 같은 인공지능 교육 서비스가 눈에 띄게 증가했다. 밀크T는 이러한 학부모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양질의 콘텐츠 제작에 집중했으며, 초등수학의 경우 기초부터 탄탄히 할 수 있는 수준별 수학학습 과정을 선보이고 있어 높은 신뢰도를 자랑한다”고 전했다.
 
 전자신문인터넷 김은희 기자 (keh@etnews.com)



주요뉴스